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능수험생 유의사항 이건 꼭 지켜야 합니다

출산과 육아

by 우리밀맘마 2014. 11. 12. 09:19

본문

내일이 수능일이네요. 언제 이렇게 시간이 가는지

우리집에도 수험생이 하나 있답니다. 그런데 엄청 느긋합니다. 정말 수험생이 맞나 싶어요. ㅎㅎ

오늘은 덜렁이 우리 딸을 위해 글을 씁니다.

수능칠 때 뭘 준비해야 할까? 제대로 알아두고 실수하는 일이 없어야겠죠.

오늘은 수능예비일이라 지정된 장소에 가서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내일은 그 수험장에서 시험을 치겠죠.

시험 당일 가져가야 할 것과 가져가서는 안되는 물품이 있습니다.

 

 

 

수능시험

 


필수물품

 

시험당일 수험표와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 신분증(사진이 부착된 것)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유효기간 이내), 청소년증 등
-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
 

반입금지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휴대가능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
(스톱워치·문항번호 표시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불가)
 

주의사항

 

연필(흑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
 휴대 가능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
(휴대하거나 감독관의 지시와 달리 임의의 장소에 보관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

 

 

시험시 유의사항

 

답안지는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수험생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컴퓨터용 사인펜은 시험감독관이 지급함).

답안지는 컴퓨터로 처리되므로 구기거나 이물질(엿가루 등)로 더럽혀서는 안 됨.
답안지에는 다른 어떠한 형태의 표시도 하여서는 안 됨.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하여 답안지 답란 수정이 가능함.
한 문항에 답을 2개 이상 표기한 경우와 불완전한 표기를 하여 오류로 판독된 경우는 "0점" 처리함.
기타 답안 작성 및 표기의 잘못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모든 불이익은 수험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함.

 

 

 

수능시험시간표


 

컴퓨터용 수성싸인펜은 고사장에서 시험감독관이 줍니다. 하지만 무심코 펜을 돌리다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해서 잃어버리는 황당한 경우가 있으니 예비용으로 한 두개 정도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계도 규정에 맞는 것으로 잘 챙겨두어야 합니다. 시험칠 때 교실에 있는 시계를 보려고 고개를 들거나 하면 감독관의 주의를 끌 수 있고, 또 시계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시계 없으면 괜시리 불안하니 시계 꼭 챙기고 가세요.

 

수험 고사장에 갈 때 버스보다는 자가용이나 택시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많이 있는 버스를 타다보면 마음이 산란해질 수 있고, 또 잘못 내려서 아침부터 허둥될 수 있으니까요.

 

감기약이나 청심환 같은 것은 안 먹는 것이 좋을 겁니다. 감기약에 수면제에 해당하는 성분이 보통 들어가 있고, 청심환 역시 신경을 누그러뜨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약 먹고 졸음이 오거나 정신이 몽롱해질 수 있으니 정말 주의해야겠죠.

 

 점심 도시락도 잘 준비해야겠죠. 일단 반찬엔 고기류보다는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준비해주는 게 좋을 것 같구요. 따뜻한 국물을 보온통에 넣어주면 좋을 겁니다.

 

그리고 당일 컨디션이 제일 중요한데 일단 아침에 엄마 잔소리가 가장 큰 적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저부터 내일은 무조건 긍정적인 말로 딸을 대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상 수능 시험칠 때 챙겨야 할 것과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오늘 예비일입니다. 고사장 가는 길과 자기가 시험쳐야 할 교실 정확하게 알아두어야 합니다. 아침부터 괜시리 허둥되면 정말 이제껏 준비한 것 한 순간에 무너질 수 있으니까요.

 

수험생들 아자아자..힘내세요. 울 딸도 힘내. 엄마 아빠 우리가족 모두 널 응원한다.

 

 

 



 

 

by 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