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도와 같은 과일 깨끗하게 세척하는 네가지 방법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11. 8. 27. 05:30

본문

이제 슬슬 포도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저는 과일 중 포도를 가장 좋아합니다. 이상하게 포도만 먹으면 눈이 번쩍 띄거든요. 그저 제 눈앞에 보이는 것이 한정입니다. 그래서 전 제게 떡과 포도를 선물해주는 사람을 특별하게 생각합니다. ㅎㅎ

그런데 이 포도 알갱이, 먹긴 먹어야겠는데 분명 농약을 쳤을 것이고, 농약까지 깨끗하게 세척해서 먹어야겠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 그런데 이런 잔알갱이 많은 과일을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그냥 깨끗하게가 아니라 포도알갱이에 묻은 농약까지도 깨끗하게 중화시켜 세척하는 방법이 무려 4가지나 있답니다.



 





1. 식초나 과일세척제를 사용한다.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라 달리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식초를 한 스푼 정도 포도씻는 물에 타서 살살 흔들어주면 됩니다.




2. 베이킹 파우다를 이용한다.


베이킹 파우다는 농약성분을 중화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더 좋을 듯합니다. 일단 포도에 베이킹파우다를 살살 골고루 뿌려줍니다. 알맞게 뿌려진 것을 물에 담궈 흔들어 주면 파우다에 농약과 다른 불순물들이 다 묻어서 씻겨진답니다. 넘 쉽죠?



3. 밀가루를 이용한다.


이건 베이킹 파우다와 같은 방법입니다. 밀가루 역시 불순물 등을 끌어당기는 접착력이 강하기 때문에 포도에 살살 뿌려준 다음 물에 씻으면 깨끗해진답니다.



4. 포도 씻는 물에 숯을 담궈둔다.


숯 역시 불순물을 끌어당기는 접착력이 있고, 또 독을 중화시키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포도를 담근 물에 숯을 함께 넣어두면 포도에 묻은 불순물이 다 떨어진다고 합니다. 숯이 참 많은 용도로 쓰입니다.

가을 포도의 계절, 이렇게 깨끗하게 씻어서 맛있게 드셔요.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