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복 앞단추 풀어헤친 여고생 불량이 아니라 불쌍한 학생인 이유

알콩달콩우리가족

by 우리밀맘마 2011. 6. 30. 05:30

본문


여고생 교복, 교복 몸매에 대한 여고생들의 관심, 교복 앞단추 풀고 다니는 이유도 몸매 때문이라는데


 



며칠 전 울 큰 딸 우가와 함께 차를 타고 가는데, 어느 여학교를 지나게 되었습니다. 생기발랄한 여고생의 모습, 제가 봐도 풋풋하니 잠시 옛 추억의 시절로 절 데리고 가더군요. 그렇게 아이들을 흐뭇한 미소로 바라보면서 천천히 운전을 했답니다.


그런데 갑자기 왁자지껄 소란스런 분위기가 되면서 몇 여학생들이 떼로 몰려 내려오는데, 모두가 교복 앞 단추를 다 풀어헤친 채로 저희들끼리 장난치는 모습이 영 불량해보였습니다. 물론 교복 안에 하얀 티셔츠를 입고 있었지만 그리 좋아보이지 않아 슬며시 눈쌀이 찌푸려지네요.

예전 우리 학교 다닐 때도 껄렁한(불량한) 아이들의 표본이 몇 가지 있었던 것이 생각나네요. 아이가 교복 입은 겉모습만 봐도 그냥 평범한 아인지, 아님 좀 노는 아인지, 그리고 범생과인지 표가 나잖아요. 일단 신발을 구겨신으면 불량스런 아이로 낙인찍혔습니다.
 
울 남편 중학교 때 전화로 사귀던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마침내 서로 만나기로 약속했다고 합니다. 목소리가 넘 이뻐 정말 이쁜 아이겠지 하고 약속 장소로 나갔는데, 자기 생각한 미모도 아닐 뿐더러 결정적으로 신발을 구겨신고 있는 것을 보고는 "앗 뜨거라"하곤 도망쳤다고 합니다. ㅋㅋ 


그리고 옷을 맵시있게 줄인다거나 치마를 개량한다거나 하는 것은 요즘 아이들은 일반적인 것이지만 저희 학교 다닐 때만 해도 끼 있는 아이로 찍혔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수준이 있었지만 그것보다 좀 더 과하면 잰 남친 있구나..노는가보지 뭐 그런식으로 수군거렸으니까요.

당시만 해도 교복을 좀 신성시 하는 분위기라 지금 이 아이들처럼 길거리에서 교복단추를 다 풀고 저렇게 활보하는 것은 거의 생각도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저도 모르게 혀를 찼네요. 그렇게 제가 혀를 차면서 얼굴 찌푸려 있는 것을 본 울 우가가 제가 전혀 생각지 못한 놀라운 이야기를 해줍니다.



교복입은여고생

영화의 한 장면





"엄마, 지금 저 교복 단추 풀고 다닌 아이보고 불량스럽다고 생각했죠?"

헉 제 맘을 들켜버렸습니다. 제가 고개를 끄덕이면서 넌 그러지 말아라는 눈빛을 보내자 울 우가 이렇게 말을 잇습니다.

"엄마, 쟤들은 불량한 아이들이 아니라 불쌍한 아이들예요."

응? 불량이 아니라 불쌍한 것이라고? 제가 말귀를 못 알아 듣고 눈이 휘둥그레져 있는 모습을 본 울 우가 이렇게 설명을 해줍니다.

"엄마,  1학년 때 교복 첨 맞출 때는 잘 맞췄거든, 그런데 2,3학년이 되면서 몸이 불어난거야. 완전 몸이 불어나서 입을 수 없으면 포기하고 아예 새로 교복을 맞춰입을텐데, 지금 저 아이들은 그러기엔 좀 애매한 그런 상황이거든.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고 있는 불쌍한 아이들이라구요."

아하~ 고개가 절로 끄덕여집니다. 그래서 저 아이들 불량한게 아니라 불쌍한 거구나. 그렇게 듣고 보니 그 아이들 사실 그렇게 불량스러워보이진 않네요. ㅎㅎ 눈이 참 간사합니다.

그런데요~~이 글 울 우가가 보면 안되는데..ㅋㅋ 며칠 전 울 우가도 그 불쌍한 아이가 되었답니다. 갑자기 교복 단추가 잠궈지지 않은 거죠. 호흡을 가다듬고 몸을 움츠려봐도 간당간당하는 겁니다. 그래서 울 우가 일주일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아침에 고구마와 닭가슴살, 그리고 야채만 먹는 야채 다이어트를 일주일 열심히 하더군요. 그렇게 야채를 주워먹는 제 모습이 우스웠던지


"엄마, 내가 꼭 토끼 같아요"

그럽니다. ㅋㅋ 그런 토끼 같은 노력의 결과인가 한 주간 다이어트 하니 조금 자연스럽게 단추가 잠궈지네요. 단추를 잠그면서 울 우가 지 가슴을 쓸어내립니다. 큰 일 날 뻔 했다는 거죠. ㅋㅋ

에그 ~~ 이런 울 큰 딸의 모습을 보니 좀 측은해지기도 하고.. 울 아이들 공부도 해야하고, 교복 단추 잠그고 살기 위해 몸매 관리도 해야하고..좀 불쌍해 보입니다. (*)

*이 글은 2014.1.21.에 수정update 되었습니다.



 


아래 제목의 글도 꼭 읽어주세요. 제목 클릭하심 됩니다. 

 - 우리집 반려견 부부 꽃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
 - 웃기만 해도 자길 좋아한다고 착각하는 남자들의 심리
 - 고스톱교장 마침내 도박 끊게된 결정적인 이유 두가지
 - 대박이의 가출과 반려견의 빈자리 그리고 우리 엄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