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면맛의 무한실험, 익혀야 좋다는 토마토를 라면에 넣었더니

우리밀파파의 교육

by 우리밀맘마 2024. 3. 21. 09:33

본문

라면맛의 무한실험, 익혀야 좋다는 토마토, 진라면과 토마토의 만남 그 맛은 과연 어떨까?

 

오늘은 우리밀파파가 씁니다.


우리밀 파파의 장기 중 하나인 라면맛의 무한 실험, 이번에는 라면에 토마토를 넣어봤습니다. 토마토는 알려진 바로는 익혀야 항암성분이 제대로 나온다고 하더군요. 생 토마토는 독성도 있다 하구요. 보통 햄버거나 피자에 토마토가 들어있는 것은 흔히 봐온 것이기에 갑자기 토마토를 라면에 넣으면 어떨까 이런 생각이 나더군요. 그리고 제게는 토마토가 반 상자 있었습니다. 이 절호의 기회를 놓칠 수 없죠. 그래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먼저 라면과 토마토, 그 안에 들어갈 레시피들입니다.
 


진라면-토마토-계란-맛의실험
자 오늘 라면맛의 실험은 토마토를 넣은 라면, 오늘 주 재료는 일단 진라면 매운맛을 사용했습니다. 함께 넣을 재료로 어묵과 토마토, 대파, 계란입니다.

 

진라면-토마토-계란-맛의실험
일단 끓는 물에 레시피들을 함께 넣어 살짝 끓입니다.

 

진라면-토마토-계란-맛의실험
끓고 있는 물에 진라면을 넣습니다. 이렇게 뚜껑을 열어두고, 면을 국물에서 올렸다 내렸다 하면 라면발이 쫄깃해진다고 합니다.

 

진라면-토마토-계란-맛의실험
이렇게 해서 끓인 토마토를 넣은 라면, 사진을 찍으니 정면이라 김이 서렸습니다.

 

진라면-토마토-계란-맛의실험
다시 한장, 하지만 김서리는 것을 막을 방법은 없네요. 사진은 제 핸폰인 삼성 갤럭시노트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잘 끓인 라면, 과연 토마토가 들어간 라면 맛은 어떨까요? 제 느낌은 네 가지입니다.

1. 토마토가 라면의 사리엔 별 영향을 주지 않는다. 토마토를 넣으나 안넣으니 그 라면발이 그 라면발입니다. ㅎㅎ

2. 라면의 매콤한 맛에 토마토 향이 은근히 배여 나오는 것이 상당히 퓨전적인 맛이 느껴진다. 뭐 그렇다고 느끼하거나 먹지 못할 그런 것이 아니구요. 뭔가 은근히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라면에서 토마토 소스맛이 조금 느껴진다고 할까요? 하여간 이런 맛 좋아하는 분들에겐 꽤 괜찮을 것 같은 맛입니다.

3. 국물이 달짝지근합니다. 진라면 매운 맛에 토마토 한 개를 썰어 넣었는데, 매콤한 국물맛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도 달짝지근한 그런 맛입니다. 라면 국물이 좀 달았으면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든다면 토마토를 넣어보세요.

4. 토마토 건더기는 국물에 동화되어서 그런지 잘 찾기 힘들지만 보이는 건 토마토 껍질에 붙어있는 토마토입니다. 껍질이 좀 질겨서 껍질채 먹기엔 좀 힘드네요.


총평을 하자면 그런대로 먹을 만합니다. 고구마를 넣었을 때보다는 좀 더 퓨전적인 느낌입니다. 라면에 파스타 같은 맛이 느껴지길 원한다면 강추입니다.







by우리밀맘마

국물이 맛있다는 꽃게짬뽕라면 일주일 먹어본 체험기
무한 라면맛의 실험 고구마를 넣어 끓인 라면
삼양라면 삼종세트 한꺼번에 끓여 먹어보니
삼양라면만 고집하던 남편이 꼬꼬면을 끓였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