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다음뷰애드센스 광고 위치이동 하는 법 익힌다고 하루를 거의 까먹었습니다. 최근 블로그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제 블로그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수정하다보니 다음뷰애드센스 광고가 문제가 되더군요. 다음뷰애드센스 광고를 다니 블로그 디자인이 영 엉망입니다. 이전까지 그냥 열심히 글만 써왔는데, 블로그도 잘 운영하는 기술이 있더군요. 역시 무엇이든 제대로 배우면서 해야하는구나 하는 생각입니다. 현재 다음뷰 랭킹이 300위권이니 달아놓기만 해도 2만원정도를 지급받게 되니 달아놓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죠. 저도 잘 몰랐는데, 오늘 다음뷰애드센스에 관한 정보들을 살펴보니 아래와 같이 랭킹에 따라 다음캐시로 지급을 하더군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다음뷰애드센스 광고를 위치 이동시키면 어떨까? 어떤 블로그를 보니 하단 관련글 박스와 함께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보니 저렇게 하면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보기 좋더군요. 그래서 '다음뷰애드센스 광고 위치이동' 으로 검색을 해보니, 몇 블로거분들이 자세하게 설명해놓으셨군요. 그래서 무작정 따라하기 해봤습니다. 일단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스킨을 보관함에 저장해놓았죠. 그리고 현재 스킨에 맞게 해봤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가장 힘든 것이 사이즈를 수정하는 것이었는데, 스킨위자드 기능이 있는 스킨은 좀 쉬운데 그렇지 않은 스킨은 적용이 되지 않는 겁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이 스킨 위자드가 없는 것이거든요.
그래서 새로 스킨을 다운받아 이리저리 하라는대로 수정했더니 됩니다. 거의 한나절이 걸렸습니다. 삼일절 모처럼 쉬는 날, 블로그 스킨 수정한다고 이렇게 열공을 하다니..덕분에 블로그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순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마 제 방을 나서는 순간 모든 것이 초기화되어 버릴 것입니다. 아줌마의 힘은 대단하거든요. ㅎㅎ
그렇게 스킨을 수정하고, 제 원하는 자리에 다음뷰애드센스광고를 위치시켜놓으니 뿌듯합니다. 저걸 내가 했구나.. 이제 나도 뭔가 좀 아는 블로거구나 하는 그런 생각을 하는 찰라 예상치 못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검색으로 나온 글 목록 중에 초매님께서 이런 제목으로 글을 적으셨네요.
헐~ 이 글 읽고 제가 무슨 짓을 했나 싶더군요. 글 내용을 요약해보면 초매님도 저와 같이 광고를 위치이동시켰는데, 이상하게 다음 캐시가 지급되지 않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에 문의를 해봤더니, 애드센스 광고 규정상 광고를 블로거 마음대로 위치이동시키면 지급하지 않는다란 것입니다. 아래는 초매님의 문의와 다음 관계자의 답변입니다.
한마디로 이 귀중한 삼일절 휴일, 겨우 나라를 위해 30초 묵상한 후 지금까지 완전 헛수고 한 것입니다. ㅜㅜ 그리고 그냥 다음 광고는 뗄려고 합니다. 다음광고를 제대로 붙여놓으려면 다시 엄청난 노동을 해야 하거든요. 한 100위 안으로 다시 진입하면 그 땐 생각 좀 해볼까 합니다. 예전 100위권 안에 있을 땐 정말 짭짤한 수입원이었는데, 지금은 좀 그렇네요. 행복한 주말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