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더스다이제스트]똑똑한 사람이 성공하지 어려운 세 가지 이유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12. 11. 2. 06:00

본문


성공의 법칙, 리더스다이제스트 똑똑한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예전 리더스 다이제스트라는 잡지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일단 제목부터가 제 호기심을 끌더군요. "똑똑한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그런데 읽고 보니 정말 공감이 가더군요.



   똑똑한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대개 보면 머리도 좋고 똑똑한 사람이 성공할 것이라는 통념과는 달리 남달리 똑똑하다는 사람들이 이상하게 사회생활에 실패하고, 특별히 이 사람들이 출세도 못하는 경우를 종종본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하면,


    첫째는 오만하기 때문이다. 저 잘났다고 하기 때문에 뭐 별것도 아닌 지식을 대단한 것처럼 착각하고 있다. 그런데 그게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교만이 문제이다.

    두번째는 외로움이다. 교만한 사람은 반드시 외롭다. 아무도 그를 성원해주지 않는다. 그래서 외롭다. 혼자서야 살 길이 없다. 실패하는 것이다.

    세번째는 무모함이다. 자기의 능력과 지혜만 믿고 엉뚱한 짓을 한다. 무모함이 파멸로 닫는 것이다. 그래서 꼭 한도를 초과한다. 능력에 한계가 있고, 건강에도 한계가 있다. 투자 능력에도 한계가 있는데 꼭 이것을 넘어서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멸망의 조짐이다. 건너뛰려고 든다. 무모하게 자기의 능력을 초과하는 것이고 그래서 지쳐 쓰러지는 것이다
.


그런데 저는 이것을 뒤집에 생각해 보았습니다.

똑똑한 사람이 성공하려면..


첫째 겸손해야 한다. 자신의 잘난 부분도 있지만 못난 부분도 있고, 사람이란 누구나 단점도 약점도 있다는 사실을 알며 자라는 것이죠. 그리고 똑똑하다는 것은 상대적이기에 나보다 더 훌륭하고 머리 좋은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며, 자신의 한계가 있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둘째, 혼자하는 것보다 함께 하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이것 역시 겸손해야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나의 똑똑함으로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는다면 더욱 좋겠죠.

셋째, 사랑하는 일에 무모한다면 어떨까요? 자기의 야망을 위해서가 아니라 사랑하는 일에 똑똑한 사람들이 목숨걸고 살아간다면 정말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과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



 

 

by우리밀맘마

위대한 남자들도 자식 때문에 울었다 쉽지 않은 자녀교육
KFC커낼샌더스 질릴만큼 실패해도 오똑이처럼 일어선 성공이야기
인생의 성공을 좌우하는 습관, 습관에 관한 성경 말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