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금 우리에게 변화를 주도하는 지도자가 꼭 필요한 이유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12. 12. 15. 06:00

본문


성경적인 리더십, 변화를 주도 하는 지도자, 피터 드러커의 "변혁적 리더가 되라"




피터 드러커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를 급격한 변화의 시대라고 전제하며, 변혁적 리더가 되어 변화를 통해 기회를 창출하라고 말한다.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내고, 변화에서 기회를 찾아내며, 그 기회를 의미 있는 결과로 창조해 내기 위해서는 변화를 수동적으로 관리하기 보다는 의도적으로 변화를 계획하며 변화에 앞서 나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대부분 변화를 원하면서도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오래도록 해온 익숙한 일을 포기해야 하고, 이 때문에 가져지는 상실감과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며, 현상 유지에서 오는 만족감을 방해하기 때문에 나쁜 것이라는 선입관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기 삶을 성공적으로 이끈 사람들은 변화를 즐기며, 삶을 리모델링 해온 사람들이다. 변화의 대가를 톡톡히 치른 사람만이 “~때문에도 불구하고 해냈다”라고 뜨겁게 말할 수 있다.

우리는 더욱 예수님을 닮아가고자 하는 변화를 갈망해야 한다. 그래야 더욱 성숙하고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으며, 마지막 날에 ‘이 악하고 게으른 종’이 아니라 ‘착하고 충성된 종’으로 주님 앞에 설 수 있는 것이다.


우리밀파파의 글입니다. 추천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