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 법률상담,믿을만한 곳이 있더군요

궁시렁 낙서장

by 우리밀맘마 2010. 6. 14. 06:00

본문


저는 사실 살아오면서 특별히 법률적인 자문을 구하기 위해 변호사를 찾은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최근 두 가지 사건을 통해 법률 자문을 구해야 할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변호사 사무실을 찾는 건 쉽지 않더군요. 단순히 문의만 했는데도, 거긴 들어서는 것부터 해서 모두가 돈이더군요.

작년에 제 친한 친구가 해고 당할 처지에 놓여있었습니다. 이 친구는 부당해고라며 제게 잘 아는 변호사가 없냐고 물어오더군요. 너무 딱한 처지라 남편에게 부탁했더니 한 분을 추천해주어서 어렵게 만날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변호사 사무실에 들어서는 순간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분위기가 너무 다르더군요. 이 분들은 시간과 전쟁을 하고 있는듯 보였습니다. 대충 제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보더니 별 승산이 없다며 다른 직장을 알아보는게 좋다고 말하더군요. 남편 소개인 덕에 상담료는 받지 않았지만, 그래서인지 성의를 다하지 않는 듯한 태도가 몹시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이 일 후에 저는 웬만하면 변호사 사무실 근처로는 가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세상일이 제 마음대로 되나요? 혹시나 나도 이런 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제겐 아주 든든한 후원자가 생겼습니다. 그건 법률 상담에 관한 좋은 사이트를 하나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바로 뭘더님이 운영하는 로시티입니다. 제 블로그를 잘 살펴보시면 그곳 배너를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얻은 유익한 것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하나가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특히 뭘더님은 제가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좋을지 좋은 상담도 해주시고, 재밌는 댓글도 달아주셔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그런데 뭘더님이 운영하는 로시티를 가보니 정말 든든한 후원자를 하나 만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던 변호사 사무실의 문턱이 여긴 너무 쉽게 개방되어 있었거든요.
 
이곳에 자주 들러서 댓글 남기고 이런 저런 활동을 하면 달란트가 자동으로 생깁니다. 혹 법률적으로 문의할 것이 있으면 이 달란트를 이용해서 얼마든지 문의할 수 있구요, 문의하면 뭘더님이 아주 친절하게 대답해주신답니다. 그리고 만일 소송을 해야한다면 이런 일에 가장 적합한 변호사를 추천해주시기도 하구요. 그리고 로시티를 여기저기 헤메다 보면 법률에 대해 참 많은 지식을 얻게 되더군요. 

여러분에 로시티를 추천합니다. 

http://www.lawcity.co.kr/

아마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생활의 친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