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서 숨은 내돈 찾기

생활의 지혜

by 우리밀맘마 2018. 3. 6. 22:51

본문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을 아십니까? 

파인은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각종 금융조회시스템을 한 곳에서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16년 9월1일에 개설한 금융소비자 정보포털입니다. 

처음 이 포털사이트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진 후 년간 300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찾는 금융정보제공 채널입니다. 처음 이 포털 사이트를 열었을 때 '잠자는 내돈 찾기'라는 키워드로 센세이션을 일으켰죠. 혹시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내돈이 없을까 하구요. 저도 당시 두근거리는 마음을 진정하며 도전해봤는데 ㅎㅎ 다음은 말 안해도 아시겠죠? 

 

파인은 잠자는 내 돈 찾기, 금융상품 비교·조회, 금융상품 가입내역 조회 등을 비롯해 실생활에 필요한 실용금융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아직도 '내 돈 찾기'가 1위이지만, 보험과 금융에 대한 정보도 점점 많이 찾고 있다 합니다. 저도 얼마전 제가 들고 있는 보험이 어떤게 있는지 검색해봤더니 정확하게 나오더군요. 얼마나 편리하고 유용한지 모릅니다 .


그럼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또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파인은 또한  금융회사 채용시기, 채용분야, 근무조건, 응시자격 등 금융권 채용정보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세미나, 박람회 등 금융권 행사정보와 함께 실용금융정보와 금융소비자뉴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즐겨찾기 해 두었다가 한 번씩 내 금융정보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