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뱃살 빼기 유산소운동 얼마나 해야 효과가 있을까?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16. 7. 18. 07:07

본문

뱃살빼기에 좋은 유산소 운동 어느 정도 해야 효과가 있나?

 

뱃살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울 남편 그래도 결혼 전에는 꽤 준수했는데 제가 잘 먹여서 그런지 어느 날부터 뱃살이 장난 아니게 찝니다. 그 때문에 남편의 식단을 신경써서 챙기기도 하고, 잔소리도 하고 하는데 별 효과가 없네요. 뱃살 중 특히 내장 주변에 지방이 쌓이는 복부 비만은 보기에도 좋지 않고, 각종 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요인이 됩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뱃살 빼기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런데 자료를 아무리 들여다 봐도 뱃살만 빼는 운동은 따로 있지 않더군요.

적당한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면 뱃살은 자연스럽게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 역시 꾸준히 하는 것엔 당할 장사가 없나봐요.

 

 

비만의 종류

 

비만은 크게 상체비만(복부비만)과 하체비만으로 나뉩니다.

상체비만은 남성에게 많고 하체비만은 여성에게 많습니다.

내장에 지방이 쌓이는 상체비만은 인슐린 저항성,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증가 등으로

당뇨병이나 심혈관 질환을 유발해 단순 비만보다 더 위험합니다.

 

 

뱃살빼기 왕도(王道) 없어

 

운동을 하면 몸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 순으로 에너지를 이용합니다.

운동 강도가 강할수록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이용하고, 운동 강도가 약할수록 지방을 에너지로 이용합니다.

뱃살을 빼려면 복부에 쌓인 내장 지방을 분해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선 과격한 운동보다는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 제격입니다.

지방을 분해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는 시간만큼 꽤 오랜시간 유산소 운동을 해야 지방이 분해됩니다.

 

툭 튀어난 배 쏙 들어가게 하는 7가지 방법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전신을 이용한 빠르게 걷기, 조깅, 에어로빅댄스와 같은 유산소운동을 45분 이상 가볍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걸을 때 속도를 빠르게 걸으면서 팔을 크게 움직이는 파워 워킹도 도움이 되구요.

운동 중에는 아드레날린과 같은 호르몬들의 분비가 증가하는데,

복부 지방이 이들 호르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지방 분해가 더 빨리 일어납니다.

 

유산소운동 많이 하면 근육도 생겨

 

살을 빼는 시간은 하체 비만이 상체 비만에 비해 더 오래 걸리고 잘 빠지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유산소운동은 하체를 많이 움직이다 보니 지방이 빠지는 대신 근육도 같이 생깁니다.

하체의 지방을 빼기 위해 노력하다 결과가 바로 나오지 않는다며 중단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실제 체지방을 측정해 보면 부피는 줄어들지 않았더라도 지방과 단백질의 비율이 변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지방은 줄어들고 단백질은 는 것입니다. 그러니 외형으로 별차이가 없다고 중도에 포기하면 안됩니다.

당신은 지금 근육질로 바뀌고 있는 것이니까요...

 

뱃살_음식복부비만을 줄여주는 7가지 음식들

 

비만 일으키는 장 속 미생물만 제거해도 체중감량 할 수 있어  

 

뱃살 빼는 운동은 따로 있지 않다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신체 부위에 따라 지방을 줄일 수 있는 운동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복부 주변에 분포해 있는 지방이든 팔에 있는 지방이든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지방을 많이 이용하는 운동을 해야 살이 빠집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의 기본은 단순합니다.

섭취하는 에너지보다 소비하는 에너지를 많게 하면 자연적으로 살은 빠지게 돼 있습니다.

그러니 효과 좋은 운동 너무 찾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 뱃살 빠질 것 같아도 별 도움이 되지 않는 운동 3종세트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