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지혜, 알면 돈이되고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 40가지

생활의 지혜

by 우리밀맘마 2016. 6. 9. 09:49

본문

생활의 지혜 , 알수록 돈이 되고 모르면 손해본다.

 

 

조금만 신경쓰고 찾아보면 돈들이지 않고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많은 생활의 지혜가 있습니다.

알면 돈을 절약하거나 돈을 벌 수 있고, 모르면 그만큼 손해보는 생활의 지혜들이 많습니다.

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파인애플을 먹으면 소화가 된다든지, 쌀통에 고추나 마늘을 넣어두면 쌀벌레가 생기지 않는다든지, 김빠진 콜라 변기통에 부어 놓으면 변기 속이 깨끗해진다든지 하는 것들요.

오늘은 알면 돈이되고, 모르면 손해보는 그런 생활의 지혜 생활상식 40가지를 알려드릴께요.

 

 

 

 

1. 벽에 못을 박을 때 기름칠을 하면 거짓말처럼 잘 들어간다.

2. 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파인애플을 먹으면 내려간다.

3. 건전지 수명이 다 되었을 때 망치나 드라이버로 건전지의 옆을 4~5번 두드리면 작동된다.

4. 숟가락을 뜨거운 물에 담궜다 뺀 후 꿀을 푸면 깔끔하게 퍼진다.

5. 손에 잉크가 묻으면 귤껍질의 즙을 이용해 쉽게 지울 수 있다.

6. 쌀통 안에 고추나 마늘을 넣어두면 쌀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7. 스마트폰으로 노래를 들을 때 사기 그릇에 넣어두면 소리를 크게 들을 수 있다.

8. 김빠진 콜라를 변기통에 붓고 30분 후 물을 내리면 변기 속이 깨끗해진다. 

   변기의 때를 없앨 때는 콜라를 사용하면 함유된 시트르산이 깨끗하게 해준다

9. 보온병에 잘게 부순 달걀껎질과 물을 넣어 흔들어주면 보온병이 깨끗이 청소된다.

10. 쓰레기통 밑바닥에 신문지를 여러장 겹쳐 깔아놓고 표백제를 뿌려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11. 냉장고에 소주 뚜껑을 열어놓으면 냉장고 냄새가 사라진다.

12. 기름때 묻은 벽지를 맥주에 묻혀 닦아내면 말끔히 지워진다.

13. 욕실 거울에 김이 서렸을 때 거울에 비누칠을 한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김이 서리지 않는다.

14. 팔꿈치와 무릎이 검게 변했을 때 레몬조각으로 문지르면 깨끗해진다.

15. 먹다 남은 과자에 각설탕을 넣어 보관하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16. 끓거나 삶는 요리를 할 때 냄비 위에 나무 주걱을 올려놓으면 끓어넘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17. 청소기에 스타킹을 감싸 고정시킨 후 청소기를 작동시키면 잃어버린 물건도 찾을 수 있다.(이건 뭐지?)  

18. 미지근한 콜라를 젖은 키친타올로 감싼 후 냉장고에 15분 가량 넣어두면 시원해진다. (오호 겨우 15분만에?)

19. 검은 옷에 묻은 먼지는 스펀지로 제거하면 된다. (이거야 뭐,,)

20. 흰색 면양말을 오래 신어 변색이 되면 레몬껍질을 2조각 넣어두면 새하얗게 된다.(바로 해봐야지,,)

21. 자동차 앞 유리를 닦을 때 콜라를 묻혀 닦으면 훨씬 깨끗하게 닦인다. (그만큼 콜라가 독하다는 이야긴데..)

22. 딸꾹질은 혀를 잡아당겨 신경에 자극을 주면 멈춘다. (신기하네..)

23. 발이 저릴 때는 다리를 X자로 교차하고 30초 정도 꿇었다 일어나면 발저림이 사라진다. (오호~)

24. 잘못 붙인 우표를 잘 떼려면 냉각 통에 잠시 넣었다 때면 된다. (우표 말고 다른 것도 응용하면 되겠네)

25. 색이 바랜 플라스틱 용기는 버터로 닦아주면 다시 본래 색으로 돌아온다.(바로 해봐야지)

26.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식초에 젖은 수건으로 닦으면 더욱 깨끗해진다.(역시 식초)

27. 양파를 사오면 싹이 나오는데 양파 봉지에 빵 한쪽 넣어두면 쉽게 싹이 나지 않는다. (빵이 부패하지 않을까?)

28. 가격표나 상표가 붙어있던 자리에 남아 있는 흔적은 식용유로 닦으면 제거된다. (이럴수가..)

29. 빨래를 삶을 때 삼베주머니에 계란 껍질을 넎고 삶으면 눈같이 하양게 된다.

30. 아파트 하수구가 막히면 거친 소금을 한 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뚫린다.(이건 처음 아는 상식)

31. 더러운 욕조는 버터와 고운 소금 그리고 우유를 섞어 닦아주면 새것처럼 윤이 난다.

32. 옷에 묻은 잉크의 얼룩은 하룻밤 동안 우유에 닮가두었다가 빨면 깨끗이 없어진다.

33. 장미꽃을 화명에 꽂을 때 소다수를 부으면 시들지 않고 오래 간다. (이건 모험심이 필요할 듯)

34. 사과 반쪽을 차 안에 하룻밤 놔두면 차 안의 냄새가 제거된다. (이건 인정!)

35. 말라서 딱딱해진 식빵 사이에 새 식빵을 끼워주면 새 식빵처럼 촉촉해진다. (이건 당장 해봐야지)

36. 돼지고기를 요리할 때 커피 1큰술만 넣으면 잡내를 말끔히 없애준다. (이건 자주해먹는 방법)

37. 옷에 볼펜자국 묻었을 때 물파스로 문질러 주면 볼펜자국 없어진다.(이건 나도 실험해봤음. 인정!)

38. 눅눅해진 김을 전자렌지에 살짝만 돌려주면 다시 바삭해진다.(만능 전자렌지 짱!)

39. 달걀을 삶기 전에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터지지 않고 잘 삶

   아진다.(이번 부활절 달걀 삶을 때 적용해보니 상당히 효과가 있었음.)

40. 양치한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진다.

    (싱크대도 마찬가지..치약에 악취제거 성분이 있는듯)

 

이상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생활상식 아는대로 전해드릴께요.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