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중성화수술 비용 얼마나 들까?

우리집 반려견

by 우리밀맘마 2014. 9. 3. 06:50

본문

강아지 중성화수술, 양산에서 가장 싸게 수술하는 병원 하지만 감동을 주는 동물병원

 

 

모진놈 옆에 있다 벼락 맞는다는 속담이 있죠?

ㅎㅎ 울 장군이가 그 꼴입니다.

울 깜순이 새끼 일곱 마리를 낳아 우리집으로 데려와 키우는데

원래 우리집에서 키우던 똥개 장군이가 숫컷이거든요.

이 녀석이 계속 깜순이에게 치근덕거리는 겁니다.

사이즈도 깜순이가 훨 크거든요.

 

너무 들이대니까 깜순이가 장군이를 두들겨 패기도 하는데 ㅎㅎ

그래도 울 장군이 대한의 견아답게 포기하지 않고 계속 치근댑니다.

 

그런데 걱정이 되더군요.

혹 깜순이 저러도 장군이에게 넘어가지 않을까?

다시 임신되면 ㅎㅎ 생각도 하기 끔찍합니다.

한 번 낳으면 일곱 마리인데

한 달 이상 키우는 것도 힘들지만 더 힘든 것은

그 꼬물거리는 이쁜 것들을 또 여기저기 분양하는 겁니다.

정말이지 마음이 넘 아파요.

 

 

장군이 요놈이 우리집 터줏대감 장군입니다. 똥개지만 우리가 넘 이뻐하니까 지가 사람인 줄 아는 녀석입니다.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 특단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동안 미뤄왔던 울 장군이 중성화수술을 시키는 것입니다.

깜순이는 산후조리가 다 끝나고 젖이 완전히 마른 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일단 두고

울 장군이 건강을 위해

그리고  사고치지 못하도록 원천봉쇄하기로 가족회의를 마쳤습니다.

 

 

 

장군이2_똥개이 녀석 저도 남자라고 깜순이에게 얼마나 껄떡대는지

 

 

울 남편 저의 성화에 못이겨

하루 종일 양산에 있는 많은 동물병원에 전화를 해서 비용을 물어봤습니다.

그런데 병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네요.

중성화수술은 생후 6개월에서 1년 사이가 하기 가장 좋다고 하네요.

시기로 본다면 울 장군이나 깜순이 둘 다 적기를 놓친 것입니다.

 

 

 

 

깜순이처럼 대형견은 중성화수술을 하는데 거의 50만원 정도가 소요되구요,

장군이처럼 작은 소형견은 20-35만원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어디에서 할까 고민하다가 가장 저렴한 곳으로 갔습니다.

양산 중부동에 있는 보계동물병원(중부동 680-8, 374-0488)으로 갔습니다.

이 병원 원장님이 일년에 한 번씩 우리 동네에 오셔서 무료 광견병 주사를 놔주시거든요.

 

 

 

보계동물병원

 

 

그런데 병원에 갔더니 완전 감동입니다.

먼저 수술비용이 다른 병원에 비해 엄청 싸구요.

원장님이 먼저 장군이 피를 뽑아서 건강검진을 해주시네요.

그리고 수술 전과 후에 수액을 놔주셔서 울 장군이 수술 후에 더 팔팔해졌습니다.

오전 11시쯤에 병원에 데려갔는데, 오후 5시쯤 데리러 오라 하시네요.

 

 

 

중성화수술 중성화수술 받고 온 장군이, 의기소침해 있네요. 고깔을 씌운 건 수술한 곳 실밥을 물어뜯지 못하도록 한 것입니다.

 

 

저녁에 장군이 찾으러 갔더니

이 녀석 우릴 보더니 여간 반가워하는게 아닙니다.

선생님이 피검사 한 걸 보여주면서 요즘 식욕이 많이 떨어졌을건데

칼륨제를 보충해주어야 하고, 영양결핍이 좀 있다고 하시네요.

그러면서 이런 저런 주의사항을 주십니다.

 

 

장군이_잠 울 장구이 잠도 참 요상스럽게 잡니다.

 

 

 

그런데 한 가지 조심할 것은

수술은 했지만 지금부터 15일정도는 암캐 근처에 가지 못하도록 하라고 하네요.

수술 후 15일까지는 임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밥은 그냥 두어도 되고, 일주일 후에 병원에 와도 된다고 하셔서

그냥 두었습니다. 불편하면 장군이가 스스로 제거하기도 한다네요.

 

 

수술 후 울 장군이 요즘 밥도 잘먹고 잘 뛰고 많이 건강해졌습니다.

  

 

 



 

 

 

by 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