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픈 날 위해 내 머리에 손얹고 기도해주던 남편에게 느낀 두 가지 감동

좋은가정만들기

by 우리밀맘마 2014. 4. 9. 06:00

본문

부부 십계명,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다면 알고 있지만 하찮게 느껴서 행동하지 않았던 일들

                              
H. L. 멘켄이란 분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비싼 진주가 없어졌을 때 그것을 찾기 위해 필요했던 것은 뜻밖에도 하찮아 뵈는 양초 한 자루였다."

우리는 누구나 행복한 가정을 꿈꿉니다. 그런데 그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것은 아주 거창한 이론이 있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살면서 할 수 있는 작은 것들이더군요. 하찮아 보여서 알면서도 하지 않았던 그 일들이 울의 가정을 무너뜨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의 결혼생활에 대해서도 이러쿵 저러쿵 말이 많지만 다음 열가지만 지킬 수 있다면 그 결혼은 행복하고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이 부부 십계명 사실 누구나 알고 있는 것입니다. 단지 알면서도 지키지 않았던 것일 뿐, 이제 명심할 것은 알았으면 지켜보자는 것입니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십계명

1. 결혼생활의 목표를 가지라.

 아무 것도 겨냥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명중시킬 수 없다는 말이 있다. 결혼생활의 비극은 목표가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결혼한 사람"이 되기 위해 결혼한다. 때문에 "결혼한 독신녀, 결혼한 독신자"가 많다. 성경은 이른다. 달음질 하기를 향방없는 것 같이 아니하며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 것 같이 말라(고전 9:26). 그러므로 가장 좋은 목표란 서로를 "지지"해주고 "치유"하며 상호 "성장"해 가는데 있다.

2. 결혼 전에는 두 눈을 떠라. 그러나 결혼 후에는 한눈을 감아라.

 아담은 하와를 열심히 찾았다. 그래서 그를 만나자 마자 "어디갔다 이제 나타났어. 이 사람! 뼈도 나의 뼈, 살도 나의 살"(창2:23)이라고 탄성을 지른다. 그러므로 두 눈을 뜨고 열심히 찾아야 한다. 찾을뿐만 아니라 합당한지 살펴야 한다. 그러나 결혼후에는 상대방의 장점에만 눈을 뜨고 단점에는 눈을 감아야 한다(눅6:41, 마7:3, 빌2:3). 윙크의 참된 뜻이 여기있다.

3.어떤 경우에도 비교하지 말고 비밀을 갖지 말라. 비교 당하면 비참해지고 비밀은 비극을 잉태한다.

 악마가 제일 사용하기 좋아하는 것은 비교의식을 심는 것이다. 어떤 경우에도 비교해서는 안된다(고후10:12). 또한 "벌거벗었으나 부끄럽지 않는"(창 2;25) 사이가 가장 이상적인 부부관계이다. 부부사이란 언제나 맑은 하늘처럼 투명해야 한다.

4. 화를 내기 보다 화가 난다고 이야기하고 화를 품은 채 잠자리에 들지 말라.

 분을 낼 수 있다. 그러나 해가 지기전에 그것을 처리해야 한다. 경기에도 타임아웃이 있다(엡4:26).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용사보다 낫다는 사실이다(잠16:32).

5. 마주보지 말고 같은 방향을 향해라. 마주보면 실망과 충돌밖에 없다.

 앞에서 보면 '실망' 옆에서 보면 '낙망' 뒤에서 보면 '절망'이란 말이 있다. 서로가 서로를 향하게 되면 충돌 밖에 없다.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간다."(롬11:26). 그러므로 항상 그리스도를 향해 초점을 맞추라. 바로 거기에 "하나됨"의 비밀이 있다.
 

6. 애정과 경제는 분리될 수 없다. 돈을 사용하는데 하나가 되라.

 돈은 애정의 척도가 되며 인격의 잣대가 된다. 나아가 신뢰의 상징이다. 여간 채소를 먹으며 서로 사랑하는 것이 살진소를 먹으며 서로 미워하는 것(잠15:17)보다 낫다. 그러므로 행복은 물질에 있지 않다. 배부름과 배고픔에 일체의 비결(빌4:12)을 갖는 부부가 가장 풍요한 부부라 할 수 있다.


7. 입술의 30초가 가슴의 30년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행복을 가꾼다.

 말 한마디가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한다. 온량한 혀는 생명나무라도 패려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한다(잠15:4). 그러므로 혀를 재갈 물리고 입술에 파숫군을 세워 복되고 아름다운 말을 하기에 힘써야 한다.

8. 침실의 기쁨을 잘 유지하라. 성(性)스러움은 가장 성적인 것이다.

 부부문제는 성격차를 빼놓고는 성적인 것이라 한다. 때문에 성격 차인지 성 격차인지 구분짓기 어렵다. 나아가 Bed time이 bad time이 되기도 한다. 침소를 더럽히지 말아야 할 뿐 아니라 취한 아내를 즐거워 해야 한다(잠5:15-20).

9. 서로를 격려하고 신바람 나게 해라. 그것은 가장 놀라운 사랑의 묘약이다.

 배우자를 "Cheer up" 할 수 있어야 한다. 격려하고 위로하고 그래서 신바람나게 해야 하며 삶에 의욕을 심어 주어야 한다(신24:5). 서로를 만난 것이 축복이 되게 해야 한다.


10. 기도로 하루를 열고 기도로 하루를 닫아라. 기도는 행복의 창고를 여는 열쇠와 같다.

아침햇살을 받기 전 기도로 무장하고 침실에 들기 전에 기도로 하루를 마무리 하라. 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기도하는 부부

 

 



얼마 전 내가 몸살로 끙끙 앓고 있을 때였습니다. 울 남편이 제 머리에 손을 얹고 가만히 기도해주더군요. 말 한마디 한마디에 제 남편이 절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더 저를 감동시켰던 것은 남편이 기도하는 그 말 속에 하나님이 절 얼마나 사랑하고 계신지도 알게 해주었다는 것입니다. 난 참 소중한 사람이구나..

나를 위해 기도해주는 남편의 손길을 통해 그 사실을 깨닫게 되니 아픔 속에서도 행복감이 밀려오더군요. 행복은 정말 거창한 이벤트에서 오는 것이 아니더군요.

고마워요 남편^^ 사랑해~~~
  
  




 by 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