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거제도에서 여름 휴가를 보냈습니다. 거제도, 제주도만큼이나 아름답고 매력적인 휴양지이더군요. 이번 여름휴가를 더욱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거제도의 맛집도 한 몫을 담당했습니다. 특히 덕포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거가굴구이집에서 먹은 간장게장은 지금생각만해도 군침이 돕니다. 오늘은 그 맛있는 간장게장집을 소개해드립니다.
거제도를 아시는 분들은 거제도의 대표적인 음식이 굴구이라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 굴은 날씨가 차가워져야 제대로 먹을 수 있죠. 그래서 굴구이집들은 대부분 겨울이나 봄 가을에는 굴구이를 하지만, 여름에는 그 집 나름의 특별메뉴로 장사를 합니다.
우리가 찾은 곳은 여름에는 안면도에서 가져온 싱싱한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집이었습니다. 어떻게 해서 간장게장을 하게 되었느냐고 사장님께 물었더니, 자기가 간장게장을 너무 좋아해서 이 메뉴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간장게장을 만드는데, 경남지역에서 유통되는 것을 먹을 보니 게장 특유의 감칠맛 나는 것이 별로 없고, 너무 짜더라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서해안에서 먹는 그 감칠맛 나는 간장게장을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며 연구를 거듭한 끝에 마침내 지금의 맛을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말을 빌자면 일단 간장게장은 꽃게가 알이 차고 싱싱한 것으로 써야 하며, 간장의 염도가 중요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자신이 직접 안면도에 가서 직거래로 그곳의 꽃게를 가져오고, 또 천일염을 잘 숙성한 간장을 만들어 그렇게 게장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안면도의 간장게장을 남해안의 거제도에서 맛볼 수 있는 곳, 거제도 거가굴구이집을 소개합니다.
덕포 해숙욕장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거가굴구이
한가한 시간에도 손님들이 끊이질 않습니다.
거가굴구이집 메뉴와 사장님
거가굴구이집의 주방모습
가족이나 단체손님들이 행사하기에도 참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침내 나온 간장게장, 저는 아무래도 맛집 블로그는 힘들 것 같습니다. 일단 먹고 난 뒤에야 아차 사진찍어야지가 생각나니 말입니다. 여기 있는 반찬들 하나하나가 다 맛있습니다. 그리고 꽃게의 꽉찬 속살과 꽃게알이 보이시나요?지금 사진으로만 봐도 군침이 도네요.
저 멀리 덕포해수욕장 입구를 알리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위치는 거제도 덕포동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덕포에 가기가 참 어려웠는데, 거가대교가 뚫리고 난 뒤에는 부산에서도 참 찾기 쉬운 곳이 되었습니다. 거가대교 톨게이트를 지나 조금만 가면 덕포로 나가는 길이 있기 때문이죠.
이번 주말 혹시 거제도에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거가굴구이집에서 안면도에서 직송되어 온 제대로된 간장게장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밀맘마 자신있게 강추하는 맛집입니다.
예약하시고 가면 더 좋겠죠?
주소는 경남 거제시 덕포동 5번지이며, 전화 055)687-1442 입니다.
맛있는 주말되세요.
by 우리밀맘마
부산맛집,동래에서 손님접대 가족외식으로 좋은 한정식 쌈장명가
양산맛집,가족외식으로 좋은 돈까스집 마구락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