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복한 부부를 위한 남편과 아내가 지켜야할 10계명

좋은가정만들기

by 우리밀맘마 2013. 4. 8. 07:24

본문

행복한 부부, 행복한 가정을 위해 남편과 아내가 함께 지켜야 할 10계명


행복한 부부 생활, 부부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람들은 사랑이 그저 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건 엄청난 착각입니다. 사랑은 만들어가야 합니다.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하는 엔돌핀이 사랑의 전부가 아니거든요. 그 엔돌핀으로 내 사랑을 찾았으면, 이제는 진짜 사랑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행복한 부부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남편이 지켜야할 10계명, 아내가 지켜야할 10계명이 있습니다.



남편이 지켜야 할 남편 10계명

1. 아내와 의논하고 결정하는 습관을 길러 보세요.
부부갈등의 가장 많은 부분이 바로 남편의 일방적인 행동입니다. 일상적으로 당연히 해야 하는 일에도 "~해"라고 하기보다는 "~하면 어떨까?" 그러면 아내는 남편이 자신을 무시하지 않으며 존중받는 다는 생각에 행복해할 것입니다.

2. 평소에 많은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사소한 일이라도 아내에게 이런 저런 말을 해주세요. TV를 보면서도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본다면 이미 대화의 물꼬는 트인 것입니다. 입을 다물기 시작하면 할 말이 없지만, 말문을 트고 나면 할 말이 너무 많은 것이 부부랍니다. 
 
3. 아내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농담이나 행동을 삼가 하세요.
농담이라도 못생겼다거나 다른 여자를 칭찬하는 일은 독약을 삼키는 일입니다. 주의하세요.

4. 결혼전과 신혼 초에 보였던 관심과 사랑이 변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아내는 이제 미끼가 필요없는 잡아논 고기가 아니라는 말씀. 더 보살피고 가꾸어야 할 보석이랍니다.

5. 결혼 기념일과 아내의 생일을 잊지 마세요.

6. 평소 아내의 옷차림과 외모에 관심을 보이세요.
 남편은 아내의 사랑스러움을 가꾸는 정원사라는 것을 알아야 해요.  

7. 아내가 만든 음식에 대해 말이나 행동으로 아내에 대한 감사를 표시하세요.
8. 부부싸움이 일어난다면 적당한 선에서 남편이 먼저 물러나주세요.
아내의 매력이 사랑스러움 이라면 남편의 매력은 너그러움이랍니다. 

9. 가정경제는 아내에게 일임하여 아내가 보람을 갖게 하세요.

10. 아내의 개성과 취미를 존중해주고 키워 주세요.
하루에  한번 이상 아내의 좋은 점을 발견하여 즉시 일러 줌으로써 아내에게 기쁨을 주세요


사진-취미-남편-사진전시회사진이 취미인 남편, 사진전시회한다해서 가본 전시회풍경

 



 
 아내가 지켜야 할 아내 10계명

 
1. 자기 자신과 가정을 아름답게 꾸밀 줄 아는 재치와 근면성을 길러 보세요.
아내가 된 당신은 여전히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남편을 반하게 만들어보세요.

2. 음식 준비에 정성을 기울이고 남편의 식성에 유의하세요.
 
3. 식탁은 가정의 화목을 도모하고 대화를 나누는 친교의 광장이며, 하루의 피로를 풀고 내일을 꿈꾸는 희망의 산실이에요 혼자만 말하지 마세요. 남편에게 말 할 기회를 주지 않아 부부가 충돌하는 경우가 많아요.
4. 남들 앞에서 남편의 결점을 늘어 놓거나 지나친 자랑을 하지 마세요.

5. 남편에게 따져야 할 말이 있을 때는 그의 기분 상태를 참작 하세요.

6. 남편에게는 혼자만의 정신적 휴식 시간을 갖고 싶어하는 심리가 있음을 알아 주세요.

7. 중요한 집안 일을 결정할 때는 남편의 뜻을 존중 하세요.

8. 남편의 수입에 맞춰 절도있게 살림을 꾸리도록 하세요.

9. 모든 일에 참을성을 가지세요.

10. 하루에 한 번 이상 남편의 좋은 점을 발견하고 지적해 줌으로써 남편이 기쁨과 긍지를 갖도록 하세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