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법 주차 이런 건 정말 해도해도 너무하다

궁시렁 낙서장

by 우리밀맘마 2012. 9. 8. 06:00

본문

 

 

 
 


오늘 우리 아이들 치과 치료를 받으려 양산 시내로 갔습니다. 치료를 마치기 위해 오느 길에 보니 정말 이건 너무 하다 싶은 불법 주차 차량이 눈에 띄네요. 바로 코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이렇게 주차해놓고 볼일 보러 가는 분 그 양식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무대포 불법주차 삼거리 커브길 횡단보도에 버젓이 주차되어 있는 차량

 

 

 

그리고 요즘 아파트마다 차량들이 넘쳐 아파트 주차장에 다 대질 못하니 인근 주변 지역에 불법 주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늦게 귀가할 때 어쩔 수 없이 아파트 입구나 마을 한적한 곳에 주차를 합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에도 세 가지만은 꼭 지켜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첫째, 소방차전용도로 구간에는 주차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건 더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소방전용 도로까지 주차했다 불이 나서 제 때 소방차가 들어가지 못해 불길이 커진 경우를 뉴스에서 심심찮게 보니까요.

 

둘째, 삼거리나 사거리 모서리 부분에는 주차하면 안돼죠.

 

삼거리나 사거리 모서리 부분에 주차를 해놓으니 이 차가 우회전 할 차량인지 아닌지 알지 못해 머뭇거리다 위험한 경우가 많습니다. 주차한 것으로 알고 피해서 나갈려고 하면 시야가 가려서 위험하기도 하구요. 특히 출근 시간 이렇게 주차되어 있으면 도로를 막는 완전 주범이 됩니다. 그럴 땐 완전 욕먹죠.

 

셋째, 출차하는 통로길을 막으면 안돼죠.

 

정말 이럴 때는 황당합니다. 버젓히 출차하는 통로 입구에 차를 대놓았는데, 아주 운전 솜씨가 좋은 분이라면 빠져나갈 수 있을지 몰라도 ..정말 이건 개념이 없는 상황입니다.

 

늦게 들어와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주차를 해놓았다면 다음 날 아침 일찍 나와서 자기 차를 정리해서 다른 차들의 출입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 하는데, 이런 주차 예절을 지키지 않고, 그저 자기 편한대로 살아가는 분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상대를 배려한다면 더욱 편리하고 훈훈한 세상을 만들 수 있을텐데 말이죠. 이상 불법주차 현장에서 우리밀맘마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