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성호르몬 분비가 가장 활발한 시간은 언제일까?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11. 10. 26. 06:52

본문

 

남성 호르몬 분비가 가장 활발한 시간이 언제인지 아시나요? 시작부터 좀 민망한 주제로 오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인간의 몸에는 생체시계가 있다며 미국 록크펠러대 유전자연구소 마이클 영 소장이 '인간생명활동 시간대별 주기율표'을 연구하여 발표했습니다. 마이클 소장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의 생명활동은 24시간을 주기로 동일한 생리현상이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나타난다고 설명하네요. 


즉 병이 악화하는 시간과 약마다 약효가 강하게 나타나는 시간이 일정하며, 출산의 진통 및 월경이 시작되는 시간대도 일정하다는 것입니다. 그의 주장에 정리해봤습니다. 


1. 성호르몬 분비가 절정에 달하는 시간은?  

모든 사람은 오전 8시에 성 호르몬, 특히 남성 호르몬 분비가 절정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시간대에 심장마비나 뇌졸중 발작 가능성도 가장 높다고 합니다. 


2. 알코올에 가장 약한 시간은 ?

또 알코올에 가장 약한 시간은 낮 12시로 점심 반주가 잘 취한다는 가설이 입증된 셈이죠. 그리고 식욕이 가장 왕성해지는 시간은 오후 5시라고 하네요. 이상하게 5시 정도만 되면 자꾸 먹을 것이 땡기는 이유가 있었네요. 
 


3. 임산부의 진통이 집중되는 시간은 ?

새벽 1시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울 아들 낳았을 때가 이 시간대였는데 정말 아팠습니다. 


4. 추위를 가장 많이 느끼는 시간은? 

오후 4시라고 하네요. 오후 시간에 대비해서 오늘 따뜻한 파카라도 챙기세요. 


5. 월경이 시작되는 시간은? 

오전 6시이구요, 그리고 오전 7시가 되면 콧물, 두드러기 등 알레르기 현상이 가장 극성을 부린다고 합니다.


6. 뇌졸증 발작이 심하게 발생하는 시간은?

심장마비나 뇌졸중 발작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간은 오전 8시랍니다. 오전 8시에는 갑작스런 충격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네요. 


7. 암기능력이 가장 뛰어난 시간은  

오전 10~11시는 단기간 암기능력이 무려 15%정나 뛰는 시간대라고 합니다. 아이들 수업 시간도 암기가 필요한 과목은 이 시간대에 공부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오후 3시는 근력 악력 반사신경이 예민해져 창조력 관찰력 업무능률이 최고조에 달하며, 오후 4시는 체온 맥박 혈압이 가장 높아진다고 합니다. 


8. 저녁시간대에는 어떤 일이?

오후 9시에는 각종 통증이 가장 심해지며 오후 8~11시는 청각신경이 예민해지고, 오후 11시는 알레르기 반응이 가장 잘 일어난다고 합니다. 자정이 되면 세포 재생력과 신진대사가 최고조에 달하기 때문에 이 시간에 잘 자주어야 키도 크고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내용을 정리하면서도 좀 긴가민가 하는 부분이 있기는 한데.. 그래도 내 몸의 시간표를 잘 살펴보는 것도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 엄청 춥습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참, 투표지역에 계신 분들은 투표하는 날이군요. 자신의 귀한 권리 꼭 행사하세요.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