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면 좋아하는 우리 남편 삼양라면만 고집하는 이유

궁시렁 낙서장

by 우리밀맘마 2011. 5. 11. 05:00

본문

삼양라면, 왜 우리 남편은 삼양라면만을 고집하는 것일까? 삼양라면이 좋은 세 가지 이유


여러 많은 라면 중에 오직 삼양라면만 고집하는 남편, 삼양라면에 근무한 적도 그렇다고 삼양라면에서 받은 것도 없는 울 남편, 어떻게 삼양라면만 고집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볼까요?




저는 라면이나 이와 비슷한 인스턴트 식품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꼭 이런 걸 먹어야 한다면 우리밀 라면이라든지 웬지 웰빙스러운 제품을 선호하구요, 여간해서는 라면 이런 거는 안끓여주죠. 끓여주질 않다보니 잘 끓이질 못하기도 하구요.


반면 우리 남편은 웰빙스럽지 않은 음식을 무척 좋아합니다. 특히 라면과 만두, 소시지는 어떻게 하든 집에 비축해두려고 노력합니다. 함께 시장을 보러 가면 어느새 장바구니에는 라면과 소시지 그리고 만두가 들어있습니다. 어떨 때는 이건 당신이 돈내라고 해보기도 하지만 별로 효과 없습니다. 

울 남편 총각시절에 자취를 꽤 오래 했기 때문에 이런 라면 끓이는 능력은 정말 탁월합니다. 부침개도 저보다 잘 굽고, 만두와 삼겹살은 얼마나 노릇하게 잘 굽는지 그저 보기만 해도 침이 넘어가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애들도 제가 끓여주는 라면보다는 아빠가 끓여주는 걸 더 좋아하고, 제가 아무리 반대해도 쉬는 날 우리 집 식단 중 한 끼는 라면입니다. 





그런데 울 남편 그렇게 좋아하는 라면을 사는데 이상하게 다른 회사 제품은 손을 데지 않고 꼭 삼양 것만 찾네요. 가장 즐겨 먹는 것이 옛날 원조 삼양라면이고, 요즘은 신제품이라면 맛있는 라면을 가져 놓네요. 거기다 짜짜로니에 새로 나온 짬뽕면까지 이런 신제품도 삼양 것만 찾습니다. 울 아이들은 아빠와 달라서 라면 사올 때 이런 저런 제품들을 이야기 하며 그거 꼭 사오라고 하는데, 울 남편 들은 척 만척 오로지 삼양입니다. 넘 신기해서 물었습니다. 

"여보, 혹시 삼양에서 뭐 받은 거 있어요?" 

울 남편 무슨 말인가 절 맹하니 바라보네요. 

"아이들은 이거 말고 다른 거 사오라는데 당신은 꼭 삼양이잖아. 옛날 거나 신제품이나 항상 삼양이네? 이유가 있어요?" 

그제서야 울 남편 고개를 끄덕이며 자기가 왜 삼양 것을 사는 지 설명해줍니다. 크게 세 가지 이유네요. 

첫째는 젊었을 때 우연히 삼양식품을 창립한 회사 회장님에 대한 경영에 관한 잡지 기사를 읽었는데 너무 감동 받았다는 것입니다. 당시 라면이 처음 우리 나라에서 만들어졌을 때 정말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것이 넘 어려웠다고 하잖아요? 어떻게 하면 막노동 하며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것조차 빠듯한 이들이 든든하게 그것도 고기국물을 먹게 할 순 없을까? 그렇게 고민하다가 나온 대안이 바로 라면을 만드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회사를 설립하여 라면이 날개돗힌 듯이 팔리며 돈방석에 앉았는데도, 회장님은 꼭 점심만은 회사 사무실에서 손수 라면을 만들어 드셨다네요. 이유가 뭐냐고 묻자, 일단은 내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이어야 하지 않겠느냐는 것입니다. 자기가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그런 경영마인드에 남편이 반한 것이었는데, 대학시절부터 지금까지 그래서 삼양라면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둘째는 라면 하면 뭐니해도 국물맛이 좋아야 하는데, 삼양라면은 뒷만이 깔끔하고 좋답니다. 물로 입만 한 번 헹구면 개운해진다며 분식집에 가서도 일단 삼양라면이 있는지부터 물어본다고 합니다.  

셋째는 양심적인 기업, 친서민적인 기업이라 좋답니다. 왜 친서민적이냐고 물으니 일단 라면 가격을 올려야 함에도 서민들의 주머니 생각해서 한 번씩 내릴 줄도 알고, 또 양심적인 기업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자기는 삼양이 좋답니다. 

울 남편 라면을 끓이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다들 그렇게 끓이고 계시더군요. 일단 물을 팔팔 끓이고, 스프를 넣고, 건더기 스프를 넣고, 다시 팔팔 끓을 때 면을 넣는다고 하네요. 그래야 면발이 쫄깃해진다고 합니다. 요즘은 스프를 2/3정도만 넣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먹을 때 가끔씩 부담이 오는 것 같다네요. 그리고 국물 역시 1/3정도만 먹고 나머지는 버립니다. 40대 후반으로 들어가니 아무래도 건강이 걱정되는가 봅니다. 

지난 번 무한도전에서 정형돈이 지그드래곤을 넘 괴롭히니까 다른 멤버들이 걱정하더군요. 지그드래곤 팬들이 가만 있겠냐는 거죠. 당장 그걸 보고 있던 울 둘째, 지용이 괴롭힌다면서 정형돈에게 막 욕을 퍼붓던데, ㅎㅎ 정형돈 한 달정도 인터넷 끊으면 된다고 여유를 부리더군요. 이처럼 스타되는 것은 이렇게 사랑해주고 보호해주는 팬이 있어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기업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팬층을 확보하는 기업.. 서민들에게 사랑받는 기업, 그래서 꼭 오래 오래 남아주었으면 하는 그런 기업들이 많아지길 소원해봅니다.




후기) 제 글이 이렇게 큰 관심을 끌 줄 몰랐습니다. 보통 발행하면 50명정도 읽으시기에 오늘도 그럴거라 생각했는데.. 넘 감사합니다. 제 덕에 삼양식품 더 발전했으면 좋겠구요, 또 다른 회사들도 선의의 경쟁으로 우리 국민들에게 좋은 먹거리를 선사하길 바랍니다. 그런데 댓글에 삼양식품을 좌파나 전라도 기업이라고 하는 것을 봤는데 왜 그리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삼양라면 공장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부산 기장에 있었거든요. 지금은 매각되어서 아파트가 들어서는 것 같던데요. 그 후에 공장이 전라도로 이전했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