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기 옷(베이비 복 baby's clothing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7가지 조건

출산과 육아

by 우리밀맘마 2021. 8. 3. 15:51

본문

우리 아기가 입을 옷 어떤 걸 구입해야 할까요?

아기의 의복에 대해서는 태어난 계절, 지방, 풍습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의복을 구입하거나 사용하는데 있어 의복의 조건을 잘 생각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 의복의 조건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보온성이 좋아야 합니다.

 

아기 의복의 제일 중요한 조건입니다. 특히 갓 태어난 아기라면 체온 조절을 충분히 할 수 없으므로 속옷을 비롯하여 입히는 것의 재질, 수량, 짝맞추기 등을 연구하여 따뜻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2. 흡습성이 좋아야 합니다.

 

따뜻하게 해 준다고 해서 땀이 날 정도는 좋지 않습니다. 침구와 맞추어 의복의 가짓수를 생각하는 동시에 땀을 잘 빨아들이는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고를 필요가 있습니다.

 

3. 운동하기 쉬워야 합니다.

 

여기에도 가짓수가 조건이 되지만, 모양이나 옷감의 신축성이나 가벼움도 잊어서는 안되는 조건입니다. 생후 2개월이 지나면 아기는 잠자고 있는 동안에도 상당히 움직이게 됩니다.

 

 

 

4. 입고 벗기가 수월해야 합니다.

 

깃이 없고, 앞을 오픈한 형태의 옷이 갈아입기를 간단하게 할 수 있어 엄마나 아기에게 모두 수월합니다.

 

5. 튼튼하고 질겨야 합니다.

 

아기 옷은 자주 세탁해야 합니다. 그래서 빈번한 세탁에 견딜 수 있고, 또 빨기 쉬워야겠죠.

 

6. 연한 색으로 색이 바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아기의 건강은 청결과 직결됩니다. 옷이 더렵혀졌을 때 쉽게 발견해야 빨리 갈아입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물 등이 눈에 쉽게 띄는 색의 옷감이 좋습니다.

 

7. 외출복보다는 평상복 중심으로

 

아기 옷은 모양보다는 실용성을 우선해야 하고, 또 경제적인 부담을 가볍게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아기는 정말 무럭무럭 자라기 때문에 새로 산 옷 제대로 입어보지도 않고 버려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기옷을 구입할 땐 가성비를 잘 따져봐야 합니다. 

 

by 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