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팩트체크]주방, 욕실 청소 알짜배기 팁 사실일까?

생활의 지혜

by 우리밀맘마 2018. 10. 5. 17:05

본문


인터넷에서 흔히 보는 자료들 중 주방, 욕실 청소 알짜배기 팁..뭐 이런 것들이 많이 나옵니다. 

일견 듣기엔 참 그럴듯해 보입니다. 일단 비용이 얼마 들지 않고 그래서 해봐서 손해볼 것 없다는 생각에 무작정 많이 따라 해봅니다. 그래서 저도 많이 해봤습니다. 또 이런 글들에 달리는 댓글도 참조하여 저만의 팩트 체크를 해봤습니다. 





10원_악취제거 10원이라서 다행이지 만일 오백원짜리를 넣으라고 했다면 욕좀 했을 팁입니다. 아마 구리는 일반적인 악취인 암모니아 냄새와 벤젠 등 휘발성 유기 화합물의 소취/탈취에 탁월한 분해 능력이 있다고해서 이런 팁을 만든 모양인데, 동전 다섯개 정도로는 어림도 없어 보입니다.

후라이팬 효과 있습니다.

굵은소금 도마의 위생을 위해 추천하는 팁입니다. 그런데 요즘 천일염이 오염되어 있다고 해서..

치약오염된 걸 닦아내는 데 치약은 만능입니다. 그리고 싱크대 악취도 치약을 거품내서 부어주면 굿!

수세미_식초 살균에 식초는 진립니다. 그런데 식초로 씻어주는 것도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햇볕에 말리는 겁니다.

락스 이건 효과가 있긴 한데, 시키는대로 해보려면 은근 귀찮습니다.

물떼 식초는 진립니다.

린스추천합니다. 남는 린스로 거울을 닦아보세요.

변기_콜라 이것도 많이 추천하는 방법인데 효과 봤다는 사람은 또 별로 없습니다. 아까운 콜라 그냥 마시는게 나을 것 같네요. 맥주도 마찬가지더군요. 그냥 솔로 닦고 샤워기물로 청소하는게 훨씬 빠른 것 같습니다.

감자 이건 해보질 않아서..


그런데 식초는 여러모로 많이 유용합니다. 

그러나 그 외는 해보면 그냥 욕실세정자나 전문 세정제로 하는게 훨씬 효과도 있고 편리하다는 걸 느낄 겁니다. 혹 이런 재료들을 버려야 할 때라면 한 번 해보는 것도 좋겠죠. 


 

by 우리밀맘마

저의 동맹블로그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