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심장 돌연사의 전조증상과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8가지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17. 10. 16. 07:31

본문

돌연사란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을 하던 건강한 사람이 여러 문제로 갑자기 의식을 잃다가 죽는 것을 말합니다. 이전 제가 포스팅한 어린이집 사고현황에도 보면 아기들이 자다가 돌연사하는 경우가 전체 사망원인 중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의학계의 보고에 따르면 대부분 사인은 심장질환에 의해 돌연사가 생긴다고 합니다. 

심장질환이 아닌 다른걸로 돌연사가 발생하는 경우는 열 명에 하나 정도이고 대부분은 심장병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심장의 혈관인 관상동맥의 동맥경화증에 의한 관상동맥 질환이 전체의 75% 이상을 차지하여 가장 중요한 원인 질환이라 합니다. 이 외에도 주로 뇌졸중 등 뇌혈관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돌연사는 동맥경화증의 위험이 많은 사람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많다. 


자다가 볼연사 할 수 있는 '이상증세'가 있다면 일단 병원에서 정밀 진찰을 하며, 예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돌연사의 이상증세 어떤 것이 있을까요? 





돌연사를 예방하는 방법은 


1)금연, 금주

2)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할 것.

3)적절한 체중을 유지 하자.

4)정기 검진을 통하여 관상동맥 질환을 조기에 예방 혹은 발견 해야 한다. 

정 하기 싫다면 동네 내과라도 가서 혈액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도록 하자. 

혈액 검사는 비용도 얼마 안한다.

5)코골이가 심하다 싶으면 한번 이비인후과에 가서 정밀검사를 해보자. 

문제가 있을 시 치료 받는 걸 권장한다. 코골이가 없더라도, 수면무호흡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면다원검사를 정기적으로 해봐야 한다.

6)과로하지 말고 스트레스는 그때 그때 풀자. 

잠은 밤 10시 이전부터 자는게 좋다. 만약 이게 몸이 안 되서 힘들 경우 먼저 불규칙적인 생활과 수면패턴을 바꾸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도록 노력해야한다.

7)인스턴트나 튀긴 음식, 기름기 있는 음식, 패스트푸드, 청량,과일음료나 아이스크림 등 과도하게 짜거나 단 음식은 가급적이면불가능하지만 피해야 한다. 체내 지질 농도를 높혀 혈관이 막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8)갑자기 심장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지말고 천천히 페이스를 늘려가면서 운동을 해야한다. 안 그럼 과부하가 걸린다.

(나무위키 참조) 


 

by 우리밀맘마

저의 동맹블로그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