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과일팩 쉽게 만들 수 있는 비법

생활의 지혜

by 우리밀맘마 2016. 9. 10. 07:41

본문

현대인들이 꿀 피부 가꾸는 비법 7가지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7가지 피부관리법을 소개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기 위해서는 적당히 세안을 하며 청결에 힘쓰야 하고, 자외선 차단제와 적앙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의 습도 유지와 많은 종류의 과일과 신선한 채소를 먹는 것도 필수구요. 거기다 피부에 좋은 과일을 팩으로 만들어 얼굴에 바른다면 윤기 있고, 생기 넘치는 얼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꿀피부 만드는 7가지의 팁과 과일팩만드는 법 그리고 그 사용법을 알려드릴께요.  

 

 

첫째, 피부관리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

 

현대인들은 먼지·공해물질 때문에 피지가 생겨 모공이 막히면 종기가 나는 등 피부를 악화시키는 다양한 문제를 안고 삽니다. 이를 막으려면 청결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은 세수할 때 먼저 손부터 깨끗이 씻어야 하며, 물은 35도 정도의 미지근한 온도가 좋다합니다. 너무 뜨거우면 모공이 넓어지고 수분이 빠지며, 차가우면 공이 잘 열리지 않아 깨끗하게 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씻은 직후에는 보습제를 챙겨 발라야 하는 것 잊지 않아야겠죠?

 

둘째, 피부관리 피부 타입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

 

자원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입니다. 자외선을 많이 쬐면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돼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모세혈관이 확장돼 기미·주근깨 등이 생깁니다. 그래서 야외활동을 할 땐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노화를 예방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차단제의 PA(자외선 A 차단지수)와 SPF(자외선 B 차단지수)가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이 두 수치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기 때문이죠. 하지만 자주 발라주기만 한다면 지수가 30 이상이면 대개는 문제가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그리고 피부 타입에 따라 수분이 부족한 건성 피부에는 유분이 많은 크림타입 제품을, 지성 피부에는 로션이나 에센스 타입 제품을 쓰는 게 좋다고 합니다.

 

셋째, 피부관리 위해 물은 하루에 8잔 이상 마신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 습기를 보충하는데도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마셔야 하는 적당한 물의 양은 약 1.5리터 정도이며, 일반 물컵으로 8잔 정도를 마시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넷째, 피부관리 위해 하루 7가지 채소와 과일을 먹는다

 

피부 노화 현상은 자외선이나 외부자극으로 피부 안에 있는 DNA·단백질 등이 산화되면서 진행됩니다. 이런 산화적 손상을 막으려면 신선한 채소나 과일을 먹는 것이 좋으며, 미국국립암센터(NCI)는 하루 5가지 이상의 과일이나 채소를 먹으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그보다는 7가지가 가장 적절하다 합니다.

 

다섯째,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이 남아 있으면 피부가 건조하고 칙칙해지며, 잔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지성피부는 일주일에 1~2회, 건성피부는 1회 정도 각질을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데워 만든 스팀 수건으로 모공을 열고, 각질을 없애는 스크럽제를 부드럽게 사용하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죠? 조금만 부지런히 움직이면 꿀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피부노화의 적은 게으름입니다.

 

 

여섯째, 피부 타입에 맞는 과일이나 채소로 팩을 한다.

 

과일을 먹어도 피부에 좋지만 이걸 팩으로 해서 발라도 피부건강에 가주 좋답니다.

건성 피부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한 바나나팩이 좋으며, 중성 피부에는 사과팩이 좋구요, 지성 피부라면 피지를 잘 흡수하는 양배추팩이 좋습니다.

 

과일팩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바나나팩은 으깬 바나나와 꿀, 밀가루를 섞으면 됩니다. 사과팩은 잘 갈아진 사과와 꿀, 오트밀가루와 섞어 만들구요, 양배추팩은 강판에 간 양배추와 밀가루를 걸쭉하게 섞어 만드련 됩니다. 이렇게 만든 팩을 얼굴에 골고루 바른 뒤 20분 정도 후에 깨끗이 씻어내면 Good! 

 

사과팩

일곱째, 적당한 실내 습도를 유지한다

 

우리가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실내 습도 역시 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피부건강에 좋은 습도는 50~60%로 유지하는 것이 좋구요, 창문을 열어 실내를 환기하고, 가습기 등으로 실내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 사용이 껄끄럽다면 넓은 그릇이나 대야에 끓인 물을 넣고, 나무젓가락을 얹어 휴지를 빨래 널듯 걸어놓습니다. 이 상태로 3~5일 정도 두면 빨래를 걸어놓는 것보다 훌륭한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합니다.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