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뱃살 빠질 것 같아도 별 도움이 되지 않는 운동 3종세트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16. 7. 19. 07:03

본문

뱃살 빼기에 도움 안 되는 운동 3종세트

 

흔히 배를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운동을 하면 뱃살이 빠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에만 무리하게 자극을 주는 것은 오히려 척추에 부담만 늘리는 결과를 가져 온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뱃살을 빼는데는 유산소운동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그렇게 걷거나 뛴다고 뱃살이 빠지겠느냐? 의문을 제기합니다. 그보다는 윗몸일으키기 등의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더 좋지 않겠냐는 생각을 많이 하십니다.  

 

▶유산소운동 관련글뱃살 빼기 유산소운동 얼마나 해야 효과가 있을까?

 

다음은 정말 뱃살이 빠질 것 같은데 해보면 뱃살 빼기에는 별로 도움이 안 되는 운동들입니다.

 

1. 윗몸 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한 때 세간의 부러움을 샀던 윗몸일으키기 ,,이러면 정말 매일 할 것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윗몸 일으키기가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윗몸 일으키기는 복부의 근육을 만드는 운동일 뿐 배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을 줄이지 못합니다.

그리고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오히려 허리에 무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윗몸일으키기 등의 복부 근력운동으로 식스팩을 원한다면 유산소운동으로 몸의 지방을 전체적으로 줄인 후에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일단 체지방을 줄인 후 윗몸일으키기를 해야  복부에 근육이 만들어져 배가 덜 나오고 아름다운 허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관련글◀ 자면서도 옆구리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2. 훌라후프

 

 

뱃살을 빼기 위해 여성들이 많이 하는 운동 중 훌라후프는 좋은 유산소운동이긴 하지만

짧은 시간 동안 하면 뱃살을 빼는 데는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복부 지방을 자극하는 돌기가 있는 훌라후프는 마사지 효과는 있지만 운동량은 적습니다.

훌라후프로 뱃살 빼는 효과를 보려면 최소 30분 이상의 충분한 운동시간이 필요합니다.

 

 

3. 수영

 

수영_박태환 박태환 선수 응원합니다. 화이팅!!

 

수영은 무릎에 가해지는 중력이 줄어들고, 물의 저항을 받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운동량이 많습니다.

심혈관 질환이나 호흡기 질환, 살이 많이 쪄서 관절에 무리가 오는 환자들에게는 좋지만,

체지방을 줄이는 데에는 효과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또한 물의 온도가 체온보다 낮기 때문에 체온을 보호하기 위해 지방을 움츠러들게 하고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식욕을 더 촉진시키기 때문에

운동 후 식욕을 컨트롤하지 않으면 도리어 살이 더 찔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