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색과 디자인이 탁월한 프랑스의 어린이집

어린이집이야기

by 우리밀맘마 2015. 11. 19. 06:59

본문

동심을 자극하는 색감과 탁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랑스의 어린이집  

 

 

어린이집에 대한 연구를 하다 우연히 프랑스 어린이집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프랑스의 어린이집 외관은 우리와 많이 다른 점이 있더군요. 우리나라의 어린이집은 대부분 동화 속에 나오는 왕자와 공주가 살고 있는 궁궐과 같은 이미지를 많이 갖고 있습니다. 거기에 나무나 화단, 작은 숲을 연상하는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노력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프랑스의 어린이집 외관은 독특한 색채 미학과 특이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고 있더군요. 그래서 건물을 보면 외관에 칠해진 색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세련되었다고 해야 하나요? 제가 프랑스에 직접 가서 프랑스의 일반적인 어린이집을 찾아다니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구요.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 프랑스의 어린이집을 찾아보았습니다.




프랑스어린이집_진홍빛 진홍빛이 선명한 어린이집, 그런데 창의 크기와 모양이 다 다릅니다. 색채가 주는 입체감이 특이하네요.


프랑스어린이집_무지개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찾아지는 어린이집입니다. 무지개빛으로 예쁘게 단장되어 있습니다.


프랑스어린이집_스마일파스텔의 색채에 웃는 얼굴을 형상화했습니다. 이 어린이집에 오는 아이들은 건물만 봐도 웃을 것 같네요.


프랑스어린이집_기린 이 어린이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유명 건축가가 디자인했는데, 어린이집 입구에 기린이 턱~~ㅎㅎ 광수씨가 좋아하겠네요.


프랑스어린이집_사각형 이 어린이집도 유리창의 크기와 모양이 다 다릅니다. 일률적이지 않지만 질서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프랑스어린이집_원 이 어린이집은 천장이 아주 특이합니다. 하늘에 우주선이 떠다니고 있다는 느낌..


 


프랑스어린이집_무지개야경 전 유명 갤러리인 줄 알았습니다. 야경이 너무 아름답죠.


프랑스어린이집_도형 흰색에 각종 도형이 새겨져 있고, 도형마다 색이 다 다릅니다. 우리 아이들 요즘 도형공부하고 있는데 이 어린이집은 그냥 어린이집에 오기만 해도 도형공부가 저절로 되네요.


프랑스어린이집_세로줄 이 어린이집은 그냥 한참을 들여다보게 하는 묘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사진을 잘 찍어서 그런지 묘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프랑스어린이집_보육시설 여기는 어린이집이기도 하면서 보육관계자들의 숙소라고 합니다. 아파트 같은 느낌이면서도 색다른 맛을 줍니다.



프랑스의 어린이집을 보면 두 가지가 우선 눈에 띕니다.

 

첫째는 건물들 모양이 모두 색다르면서도 특이합니다.

우리나라는 아파트도 그렇고 다른 일반주택도 천편일률적인데, 여기는 건물들이 다 제 각각의 맛을 냅니다.
건물 모양도 다 제 각각 특이한 모양인데, 그 건물에 있는 창문의 모양과 크기도 다 다르고, 그러면서도 조화가 있습니다.

 

둘째는 색이 참 이쁩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건물이기 때문에 색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프랑스의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그런 색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색을 통해 미적인 감각을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키워주는 것 같습니다.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