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집 형광등을 LED 등으로 교체하고 보니

생활의 지혜

by 우리밀맘마 2015. 5. 22. 09:24

본문

전기조명 전문업체 보해전기에서 형광등을 LED 등으로 교체하고 보니..

 

제가 세들어 살고 있는 아파트
지은 지 20년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워낙 튼튼하게 지어서 살기엔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런데 20년동안 집을 밝히는 등을 교체한 적이 없다보니 언젠가부터 천정에 붙어 있는 형광등 등기구가 부식되어 떨어지네요. 어떤 것은 형광등을 갈아 끼워도 불이 들어오지 않구요. 지금까지는 어찌어찌 버텼는데 도저히 안되어서 집주인에게 사정을 이야기 하니 등을 교체하라고 합니다.  


견적을 받아보니 그냥 등기구들을 교체하는 것보다 LED 등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주인집의 허락을 얻고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우리집 등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보해전기_LED1전기기사님이 오셔서 꼼꼼하게 살펴보시며 정말 열심히 일해주셔서 하루만에 우리집 모든 등기구를 다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선이 밖으로 노출되지 않고, 천정을 통해 나오도록 하는 일이 젤 어려운 작업 같더군요.

 

보해전기_LED_침실우리 부부의 침실등을 이렇게 바꿨습니다.

 

보해전기_LED_침실1빛이 밝은 듯 하면서도 은은한 느낌이 참 좋습니다.

 

보해전기_LED_거실등거실등입니다. 이 등은 스위치가 두개입니다. 하나를 켜면 양사이드에 불이 들어오고, 또 하나를 더 켜면 가운데 등이 들어옵니다. 불을 켜면 마치 별이 초롱초롱 빛나는 느낌이 듭니다.

 

보해전기_LED_거실등2

 

보해전기_LED_공부방 이건 아이들 공부방에 달아주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밝아서 제 방에 달린 것과 같은 고급형으로 바꿔야할지 고민이네요.

 

보해전기_LED_식탁 우리집 식탁등입니다. 첫 사진에 보이는 삿갓등을 없애고 일자등을 달았는데 정말 환합니다. 밥먹을 기분이 납니다.

 

보해전기_LED_주방등 주방등입니다. 일반 일자등보다 길이가 길구요, 분위기 그만입니다.

 

보해전기_LED_화장실등 화장실에 설치한 화장실등입니다. 방수가 되어 있어서 안전하다고 합니다. 예전에 백열등 두개 켜는 것보다 상당히 밝습니다.

 

 


한 두개가 아니라 집 전체를 LED 등으로 교체하니 완전 새 집같은 느낌이 듭니다.

우리 아이들도 모두 만족하구요. 

또 LED 등의 특성상 열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여름은 좀 더 시원해질 것 같습니다. 

 

비용은 꽤 나오지만 갈아놓고 보니 속이 시원하네요.
사장님 말로는 최소 4년은 등을 갈지 않아도 되고, 또 전기세가 절약되니
한 2년만 지나면 설치비는 다 빠질 거라 하십니다.

양산에서 혹 믿고 공사할 데를 찾는다면 제가 공사한 업체를 소개해드립니다.
너무 꼼꼼하게 성실하게 게다가 싸게 잘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소개합니다.

 

보해전기조명공사 055)374-4880, 010-3428-3433 입니다.

 

사장님 기사님 넘 고맙습니다.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