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신했어요' 어떤 병원이 좋을까요? 산부인과 선택요령

출산과 육아

by 우리밀맘마 2016. 3. 3. 07:29

본문

초보임산부를 위한 산부인과 선택요령

 

 

임신 후 처음으로 주어지는 과제는 바로 임신 기간 동안 진료를 받을 병원을 선택하는 일인데요. 자신에게 맞는 산부인과를 선택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임신과 출산의 과정이 순조로울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엄마와 아기의 여러 상황을 고려해 꼭 맞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답니다.

 

산부인과 선택 시 집과의 거리, 의료진의 신뢰도, 출산의 가능 여부, 진료비와 분만 비용 이렇게 네 가지 사항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집과의 거리 

 

임신을 하면 출산하기 전까지 병원에 다녀야 하는 횟수가 만만치 않습니다. 따라서 병원이 너무 멀면 오가는 시간과 대기 시간까지 합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자칫 산모에게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특별히 건강상 문제가 없는 경우 집에서 가까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겟죠.

 

 

 

 

 

의료진의 신뢰도

 

아무래도 이 경우는 입소문을 잘 타야합니다. 출산 경험이 있는 주위 엄마들의 얘기를 참고해 믿을 수 있는 의사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의사와의 신뢰관계를 맺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구요. 의사에게 진료를 받을 때 구체적인 질문을 많이해보세요. 임신을 하면 불안한 일이나 궁금한 것이 많아지는데, 이를 적절히 해소해주지 못하는 곳이라면 심리적인 부담이 더해질 수 있으니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은 엄마와 태아의 안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출산의 가능 여부 

 

산부인과의 경우 병원을 한번 선택했으면 임신 기간부터 출산까지 한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같은 의사에게 진찰받아야 몸의 변화를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병원에서도 일관되게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어 안전한 분만 방침을 세우는 데 유리합니다.

 

 

 

 

 

진료비와 분만 비용 

 

쾌적하고 좋은 시설에서 출산을 하고 싶은 것은 모든 임산부의 바람이지만 경제적인 부담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병원의 진료비는 보험 혜택과 보험을 적용하는 비율 등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개인 병원, 산부인과 전문 병원, 종합병원 순으로 진료비의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후조리원과 연계되어 운영하는게 현재 산부인과의 추세인데, 이 부분도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결정하세요.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