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력하지 않아도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유혹하네요

영혼의 양식

by 우리밀맘마 2013. 2. 20. 22:24

본문

반응형



아이들아, 아버지의 훈계를 잘 듣고, 어머니의 가르침을 저버리지 말아라.
진정 이것은 머리에 쓸 아름다운 관이요, 너의 목에 걸 목걸이이다. 
아이들아, 악인들이 너를 꾀더라도, 따라가지 말아라. 

그들이 너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함께 가서 숨어 기다렸다가, 이유를 묻지 말고, 죄 없는 사람을 죽이자.
스올(지옥)처럼 그들을 산 채로 삼키고, 무덤이 사람을 통째로 삼키듯이,
그들을 통째로 삼키자. 우리는 온갖 값진 것을 얻게 될 것이며,
빼앗은 것으로 우리의 집을 가득 채우게 될 것이다.
너도 우리와 함께 제비를 뽑고, 우리 사이에 돈주머니는 하나만 두자."

아이들아, 그들이 이렇게 말하더라도, 너는 그들과 함께 다니지 말고,
네 발을 그들이 가는 길에 들여놓지 말아라. 그들의 발은 악으로 치달으며,
피 흘리는 일을 서두르기 때문이다. 무릇, 새가 보는 앞에서 그물을 치는 것은
헛수고이겠거늘, 그들이 가만히 엎드려서 지키고 있으니 제 피나 흘릴 뿐이요,
숨어서 기다리고 있으니 제 목숨이나 잃을 뿐이다.
무릇 부당한 이득을 탐하는 자의 길은 다 이러하니, 재물이 목숨을 빼앗는다.
                                              (잠언 1장 8절 - 19절, 표준새번역 성경) 

 
아이들아라고 부르는 말은 스승이 제자를 부를 때 사용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즉 스승이 자기 제자들을 자신의 자녀같이 부르며 그렇게 가르치는 말씀을 담은 성경이 잠언입니다. 잠언은 우리 인생에 꼭 필요한 지혜와 지식을 전해줍니다. 오늘 그 지혜의 말씀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악한 자의 꾐을 따르지 말아라, 이 말씀이 제 마음에 많이 와 닿네요. 참 많은 악한 꾐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제일 쉬우면서도 흔하게 오는 유혹이 바로 "노력하지 않고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는 말이 아닐까요? 그리고 또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는 남의 것을 빼앗는 짓도 서슴치 않는 것을 악한 유혹이라고 성경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다단계의 유혹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저를 찾아온 그분은 빠른 시간에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때 이 성경의 말씀이 저를 그 유혹에서 지켜주었습니다. 세상에 노력하지 않고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으며, 설사 있더라도 그것은 가치 없다는 것이죠. 그리고 나의 이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다른 사람의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 일은 똑같은 일을 자신도 당한다는 사실을 깨우쳐주었습니다. 


재물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인데, 그 재물에 마음을 빼앗기고, 그 재물에 사로잡히게 되면, 그것은 내 생명을 해치는 일이라고 경고하는 말씀, 오늘 제 가슴에 깊이 담아두고 살아가고자 합니다. 




 

오늘 주일, 이곳에 오신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크신 축복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자살한 사람 문상가도 되냐고 목사님께 물었더니


 



 

 

by우리밀맘마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