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악! 강아지 눈에서 자라는 기생충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

우리집 반려견

by 우리밀맘마 2013. 10. 22. 06:30

본문


강아지 눈의 기생충, 애완견 눈에서 자라는 엄청난 수의 기생충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기생충 치료방법

 

 

올 초에 지인이 울 남편에게 아주 귀한 진돗개 한 마리를 입양시켰습니다. 진돗개 중에서는 아주 희귀한 완전 검은털로 덮힌 검둥이 진돗개입니다. 첨에는 설마 이 녀석이 진돗개일까 했는데, 이렇게 완전 털이 검은 진돗개도 있다고 하네요. 암컷이고, 이름은 깜순이입니다.

첨엔 집에서 키웠습니다. 갓난 아기 때는 정말 이쁘고, 앙증맞았거든요. 그런데 한 달을 집에서 키우기가 힘들었습니다. 얼마나 쑥쑥 크는지, 첨에는 울 장군이보다 더 작았는데, 한달이 지나기 장군이보다 더 커지고, 그러다 보니 오줌이나 변을 보면 냄새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리고 아직 어려서 대소변을 제대로 가리질 못하니 안되겠더군요.

그래서 교회 목사님과 식구들과 상의하여 교회에서 키우기로 했답니다. 첨에는 개를 싫어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워낙 순하고 사람을 좋아해서 지금은 우리 교회 마스코트가 되어버렸습니다. 완전 팬클럽이 있어서 아이들 학교 마치고 나면 교회에서 우리 깜순이랑 노는게 일과가 되어 버렸네요.

10개월이 지난 지금 엄청 커졌습니다. 그간에 종합백신이랑 광견병주사도 맞고, 이런 저런 예방접종을 하러 동물병원에 다녔더니, 여름이 되어서 의사선생님이 그러시더군요. 우리 깜순이처럼 눈이 큰 개들은 초파리들이 눈에 알을 잘 까니 조심해야 한다구요. 눈에 알을 까놓으면 거기서 기생충이 자라는데 나중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혹 눈꼽이 자주 낀다든지 하면 빨리 병원에 와야 한다고 합니다.

그 때 들을 때는 그럴 수도 있겠구나 싶었거든요. 그런데 한 주전부터 우리 깜순이 눈에서 눈꼽이 심하게 끼기 시작합니다. 걱정이 된 울 남편 시간을 내서 깜순이를 동물병원에 데리고 갔답니다. 병원에서 마취를 하고, 검사를 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깜순이 눈 속에 기생충들이 살고 있네요. 의사선생님께서 이 기생충들과 눈에 보이는 알들은 일일이 손으로 제거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로 수술대 위에서 우리 깜순이 눈에 있는 기생충 제거 시술을 시작했습니다.

기생충_애완견_깜순이눈꼽이 너무 심하게 끼여 병원에 온 깜순이 이제 마취가 제대로 되었네요.

 

기생충_애완견_깜순이울 깜순이가 온 곳은 양산 최희복 동물병원, 원장선생님 시술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생충_애완견_깜순이선생님 두 분이 우리 깜순이 눈에 있는 기생충을 제거하기 시작합니다.

 

기생충_애완견_깜순이선생님 한 분은 제거작업 하는 장면을 카메라로 촬영하시네요.

 

기생충_애완견_깜순이저렇게 핀셋으로 눈꺼풀을 까집으니 그 안에 기생충이 드글드글

 

기생충_애완견_깜순이이렇게 잡은 기생충을 식염수 담긴 그릇으로 옮깁니다.

 

기생충_애완견_깜순이보이시나요? 이렇게 많은 기생충들이 있었다는게 믿지가 않네요.

 

기생충_애완견_깜순이기생충 부분을 확대했습니다.이게 겨우 절반도 안된다네요.

 



남편이 그렇게 시술한 장면을 핸폰으로 사진 찍어 보여주는데, 어휴~ 정말 보기에도 징그럽고, 이렇게 엄청난 수의 기생충이 울 깜순이 눈에서 살았다는게 정말 믿기지 않았습니다. 그간에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말도 못하고, 해도 주인이 알아듣질 못하니 정말 답답했을 것입니다.

의사 선생님 안약을 한 통 주시면서 하루에 한 번 눈에 넣으라고 하면서, 일단 지금은 눈에 있는 기생충을 모두 제거했지만, 아직 부화하지 않은 것들이 남아 있을 수 있다면서, 또 눈에 조금이라도 이상 징후가 보이면 바로 병원으로 데려오라고 하십니다.

다행히 요즘 우리 깜순이 눈이 초롱초롱합니다. 우리 깜순이 눈에 있는 그 많은 기생충 일일이 손으로 다 꺼내주신 최희복 동물병원장님 감사드립니다. 이제 추운 겨울이나 초파리들이 날뛰지 않겠지만 앞으로가 걱정입니다. 한번 이렇게 눈에 알까기 한 동물들은 내년에도 어김없이 이런 일이 일어난다고 하는데, 어떻게 예방할 방법은 없을까요? 초파리가 앉지 못하도록 안경이라도 하나 맞춰줘야 하나요?(*)




 


by 우리밀맘마

애완동물이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과학적인 이유
우리집 반려견 부부 꽃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
웃으면서 자는 쩍벌남 어이가 없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