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면을 끓일 때 절대 넣어서는 안되는 것 한 가지

궁시렁 낙서장

by 우리밀맘마 2011. 6. 27. 05:30

본문

 
 

우리나라 국민음식으로 사랑받는 라면, 학교 다닐 때 라면 국물에 밥말아 먹지 않은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특히 라면은 자취생들에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죠. 특히 라면은 라면만 끓이지 않고 여기에 계란과 각종 레시피를 섞어끓여 먹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울 남편 자취생활하면서 라면에 다른 건 다 넣어도 이것만은 절대 넣지 못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오늘 월요일, 태풍 메아리도 우리 곁을 그렇게 떠나 갔습니다. 여러 곳곳에 태풍의 피해가 많은데 잘 복구되었으면 좋겠네요. 특히 침출수가 새어나와 식수원이 오염될 수도 있고, 4대강 공사의 후유증이 심각하다는 말도 들리구요, 잘못하면 페스트가 유행할 수도 있다는 신문보도까지 있어서 좀 걱정이 되네요.

오늘은 울 남편의 라면 사랑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지난 번에 삼양라면만 좋아하는 남편의 이야기를 적었는데, 엄청난 관심을 끌어 글을 쓴 제가 다 놀랐습니다. 내심 라면회사에서 관심을 가져주려나 했는데 ㅎㅎ 거긴 라면 만들기만 잘하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지난 번에 적은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2011/05/11] - 라면 좋아하는 우리 남편 삼양라면만 고집하는 이유


울 남편 총각 때 1년 이상 자취한 적이 있었습니다. 전기밥솥도 사놓고, 쌀과 다른 부식도 구입해서 냉장고 넣어두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식은 라면쪽으로 기울어지더랍니다. 그렇게 라면을 많이 먹다 보니 첨에는 그냥 라면에 스프, 여유가 있으면 계란 하나를 넣어 먹는 것이 전부였는데, 슬슬 라면을 요리하기 시작하더랍니다. 시중의 라면을 사서 그 안에다 별 걸 다 넣어 끓여먹기 시작한 것이죠.

첨에는 야채에서 시작했습니다. 파와 양파를 조금 썰어 넣으니까 국물 맛이 살아나면서 좋더랍니다. 거기다 감자를 좀 얇게 썰어서 넣어 먹었는데, 라면국물이 배인 감자맛이 그렇게 좋더라네요. 이럴 때는 일단 라면스프물을 먼저 팔팔 끓인 후 얇게 썰은 감자를 넣고 좀 끓인 후에 라면 사리를 넣어 끓인다고 합니다. 매콤한 맛을 원할 때는 땡초를 조금 썰어 넣기도 하고, 시원한 맛을 원할 때는 콩나물을 넣어 끓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콩나물을 한 움큼 정도 넣고 끓이면 상당히 시원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그런데 울 남편이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쑥갓입니다. 라면이 다 끓을 때쯤 쑥갓 조금을 라면에 넣고 한번 팔팔 끓인 후 먹으면 라면 국물에 쑥갓 향이 배어나서 맛이 독특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준다고 하네요.

두번째로 양념을 조금씩 넣어보았답니다. 먼저 된장에 풋고추를 넣었는데, 흠 역시 안정적인 맛이죠. 고추장은 너무 매울 것 같아 사양. 식초를 조금 넣기도 했는데 괜찮다고 합니다. 며칠 전에 쌈장을 넣은 라면이 메인에 뜬 것을 보았는데 울 남편 저거 내가 원조라고 흥분합니다. 이렇게 양념을 넣을 때는 스프를 1/3 정도 줄이는 것이 좋다네요.

세번째로 함께 먹으면 좋을 음식들을 넣었답니다. 만두, 떡국 용 떡, 오뎅, 계란 등은 일반적으로 넣은 것이구요. 여기에 먹다 남은 파전과 새우튀김 오징어 튀김 같은 튀김류를 넣어먹기도 했다네요. 그런데 의외로 이 튀김류가 좋은 조합을 이룬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 것은 부대찌개용 라면이었답니다. 라면에 각종 야채 그리고 떡과 햄, 소지지 거기에 김치를 썰어 넣었는데 맛이 상당히 좋았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고기를 넣어 끓였다고 합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참치, 흠 맛이 좀 담백한 것이 좋다네요. 그렇게 느끼하게 느껴지지도 않구요. 새우와 오징어, 그리고 홍합 조개 같은 해물류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남편이 해본 것 중 가장 좋았던 것은 라면스프에 된장을 좀 풀어 넣고 거기에 풋고추를 종종 썰어넣고, 거기에 쇠고기 100g정도를 아주 잘게 썰어 넣어 끓여 먹은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네요. 고기를 크게 썰지 않고, 아주 잘게 썰어 넣으면 국물을 먹을 때 고기 씹히는 맛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고기 중에 절대 넣어서는 안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돼지 고기입니다. 삽겹살도 그렇고 목살도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돼지고기를 넣어서 끓이면 먹을 땐 맛있는데 조금 지나면 바로 설사가 난다고 합니다. 첨 그렇게 끓여 먹을 때 설사가 나서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서너번 더 실험을 해봤다고 하네요. 여지없이 1시간이 지나지 않아 설사가 나더랍니다. 혹 설사가 필요하신 분들은 라면에 돼지 삽겹살이나 목살 등을 넣어 끓여 드심 좋을 것 같네요.

울 남편의 라면맛에 대한 실험 정신은 아직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삼양에서 새로 나온 신제품 중 황태라면이라고 있는데, 속풀이용으로 좋다고 표지에 쓰여 있더군요. 울 남편 이 황태라면 이미 20년 전에 자기가 그렇게 자주 끓여먹었다고 합니다. 슈퍼에서 말린 황태포를 라면 끓일 때 넣어봤는데, 평소 황태탕을 좋아하는 남편, 바로 이맛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특히 여기에 황태에도 파 조금 그리고 땡초를 썰어 넣고, 콩나물을 함께 넣어 끓여 먹으면 국물맛이 정말 끝내준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가실 때 한 줄 댓글과 추천 부탁드려요.
 


 
 


---------------------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라면에 대한 관심은 많은 줄 몰랐습니다. 돼지고기 넣으면 왜 설사가 날까? 댓글을 보니 한 분이 라면 끓는 동안 돼지고기가 덜 삶겨서 그렇다고 하시네요. 체질 탓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아직 원인은 잘 모르겠구요. 그 라면 혼자가 아니라 자취하는 세 명의 남성이 같이 먹었는데 모두 동일한 현상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것도 세번씩이나요. 그 뒤로 돼지고기를 넣지 않았다고 하네요. 제 생각에도 덜 삶기거나 기름기가 넘 많은 채 먹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구요. 즐거운 점심 드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오늘글  - 텃밭에서 키운 감자 통으로 삶아야 맛있는 이유

2011/06/29 남강댐물에 목매는 부산시 이해 안되는 사실 하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