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월에 신청한 평생교육바우처에 선정됨. 교육기관 알아보니....

복지와 보육정책

by 우리밀맘마 2024. 3. 22. 06:15

본문

유튜브 영상제작 등을 배우고 싶은 마음에 검색하다보니
평생교육바우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년1월 17일쯤 신청을 받지만 딱 정해져 있는 날짜는 아니어서
1월이 되어 매일 평생교육바우처사이트에 들어가 신청확인을 했었습니다.
나중에보니 12월에 공고사전알림신청하는 기간이 있었고 신청을 해두면
신청기간이 되어 문자알림이 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부지런히 사이트에 들어가 1월17일에 평생교육바우처신청을 해두었습니다.
남편에게도 권하여 같이 신청했습니다.
울 둘째에게도 신청을 권하였으나 하겠다고 말만하고 신청을 하지 않았더군요.
그리고 한달이 지난 2월27일에 이렇게 평생교육바우처에 선정되었다는 카톡이 왔습니다.ㅎㅎ
 

 

 
 
 
카드는 농협가서 신청을 해야하는데 계속 깜박하네요ㅠ
교육내용 온라인에서는 영상제작 등 웬만한 교육들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양산시 오프라인으로 내가 배울만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피아노, 필라테스, 카페브런치요리, 메이크업, 피부관리, 심리상담 등 
이 중에 무엇을 배워야할지 고민입니다. 
이 외에도 바리스타, 컴퓨터 등등 배울만한 것들은 더 있었습니다 
 
8월까지 35만원의 금액을 사용할 수 있고 성실히 배우면
1회 연장으로 35만원의 금액을 더 배울 수도 있다고 하니 
1년에 70만원이면 괜찮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울 둘째는 이제와서야 자신도 메이크업을 배우고 싶다며 아쉬워합니다.
내년에는 같이 신청하자고 했더니 꼭 같이 신청하겠답니다.
이 좋은 혜택을 알지 못하거나 울 둘째처럼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여 놓치는 
안타까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울 둘째는 부산에서 댄스를 돈을 내고 배우고 있는데
부산에 댄스학원이나 실용음악학원 등도 평생교육바우처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양산에도 제법 많은 사용기관들이 있는데, 부산은 훨씬 더 많았고
아마 다른 곳들도 확인해보시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는 곳이 아니라 어느 지역이든 배울 수 있다고 하네요. 
평생교육바우처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용기관을 클릭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저는 무엇을 배울지 행복한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by, 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