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 지자체에서 열린어린이집이 선정되어 운영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열린어린이집이란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성과 함께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 운영 형태입니다.
부모,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더불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영유아와 그 가족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함입니다.
• 가정과 어린이집이 소통하고 참여함으로써 서로 신뢰하고 지지적인 관계로 발전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습니다.
• 가정,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안정되고 개방된 양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정보공개를 통해 부모의 어린이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육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양산시도 이번에 ‘열린 어린이집’ 6곳을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동면 ‘e편한세상 남양산2차 어린이집’, ‘밖으로 나가자 숲 어린이집’, 평산동 ‘꿈나무 어린이집’, 덕계동 ‘덕계키즈킹덤 어린이집’, ‘미예림 어린이집’, 서창동 ‘이화어린이집’입니다.
열린어린이집의 선정 기준은 어린이집 공간 개방성과 부모 참여성, 보육프로그램 지속 가능성, 지역사회 연계ㆍ협력 활동 다양성 등으로, 서류와 현장심사, 양산시 보육정책위원회 의결을 통해 선정하였고, 지정기간의 내달 1일부터 내년 10월 31일까지입니다.
선정된 열린 어린이집은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시 가점 부여, 지도점검 제외 등 혜택이 있구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하는 우수형 열린 어린이집 선정 기회를 부여한다고 합니다.
최근 어린이집에서 불미한 사건들이 일어나 학부모들의 걱정이 많았습니다.
이런 열린어린이집은 좋은 대안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선정된 열린어린이집들이 종래의 목적에 맞게 잘 운영되어서, 우리나라의 보육시설의 새로운 발전 모델이 되길 희망합니다.
by 우리밀맘마 저의 동맹블로그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