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화면 글씨가 깨어진 것처럼 보일때 바로잡는 방법

생활의 지혜

by 우리밀맘마 2013. 10. 25. 06:00

본문

 

웹화면 글씨가 흐리게 보이거나 깨진 것처럼 보일 때 고치는 방법, 클리어텍스트(ClearType) 텍스트 화면 조정하는 법

 

 


어제 제 컴퓨터 속도가 너무 느리다 싶어 레지스트리 청소부터 해서 손을 좀 봤습니다. 그랬더니 속도는 생각만큼 빨라지고 좋아졌는데, 제가 뭘 건드렸는지 구성화면이 좀 달라졌네요. 어떻게 보면 좀 세련되어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낯설어 보이기도 하고.. 일단 이건 적응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 블로그에 들어가니 글꼴이 이상하게 보입니다. 글꼴이 깨어진 것은 아닌데 글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마치 깨어진 것처럼요.

 

깨어진 웹화면 어제 제 컴의 모니터 화면입니다. 글이 흐릿하면서 마치 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위 사진처럼 이렇게 보이더군요.
울 남편에게 SOS를 청했더니, 제일 먼저 익스플로어 보기 탭에 있는 텍스트 크기를 손봅니다. 그런데 별 차이가 없네요. 글꼴 크기의 문제가 아닌 것 같아 이번에는 디스플레이쪽을 손봤지만 역시 그것도 아닙니다.


울 남편 고개를 꺄우뚱하더니, 이번에는 윈도 아래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르더니 거기 검색창에 뭐라고 씁니다. 그리고 몇 번 마우스로 클릭하더니..우와 마술처럼 제 블로그 글꼴이 제대로 보이는 것이 아닙니까? 다음에도 혹 이런 일 있으면 제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달라니 여기 블로그로 남겨두겠답니다. ㅎㅎ 아래는 울 남편의 설명입니다. 여러분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클리어타입화살표 된 검색창에 영어로 "cleartype"이라고 적으시면, "Cleartype텍스트조정"이라는 프로그램이 검색됩니다. 그것을 클릭하세요.

 

클리어타입클리어타입 텍스트 조정 프로그램입니다. 화살표된 부분을 체크해주세요.

 

클리어타입화면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이는 부분을 선택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이런 화면이 몇개가 이어집니다.

 

클리어타입드디어 과정이 모두 마쳤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런 과정을 통해 조정을 마쳤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클리어타입짜잔! 제 블로그의 글모양이 제대로 나왔네요.



휴! 십년감수했습니다. 혹 여러분의 컴퓨터도 저처럼 그렇게 화면이 보인다면 위 순서대로 한 번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




 


by 우리밀맘마

소비자 마음 멍들게 하는 H사의 저가프린트 정책에 숨어있는 꼼수
인터넷게임에 관한 4가지 에피소드, 부부싸움도 게임으로 하는 신세대부부
컴에 빠지고 싶은 아이와 건져내고 싶은 엄마의 결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