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이란 성실이며 단념이다, 격려와 사랑 속담과 명언 20가지

궁시렁 낙서장

by 우리밀맘마 2013. 6. 20. 06:00

본문

격려와 사랑에 관한 속담과 명언 20가지

 


1.그러므로 그 힘은 어떠한 힘을 가지고 있는 황금일지라도 무너뜨리지 못한다.
- 소포클레스 -

2.사랑은 끝없는 신비이다. 그것을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 타고르 -

3.사랑에는 한 가지 법칙밖에 없다. 그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 스탕달 -

4.사랑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자기의 정열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이다. 이와 반대로 사랑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은 자기의 정열에 지배를 받는 사람이다.
- 호라티우스 -

5.사랑 받지 못하는 것은 슬프다. 그러나 사랑할 수 없는 것은 훨씬 더 슬프다.
- M.D.라이크 -

6. 참다운 사랑의 힘은 태산(泰山)보다도 강하다. 그러므로 그 힘은 어떠한 힘을 가지고 있는 황금일지라도 무너뜨리지 못한다.
- 소포클레스 -

7.지혜가 깊은 사람은 자기에게 무슨 이익이 있을까 해서, 또는 이익이 있으므로 해서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사랑한다는 그 자체 속에 행복을 느낌으로 해서 사랑하는 것이다.
- 파스칼 -

8. 사랑은 끝없는 신비이다. 그것을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 타고르 -

9. 사랑에는 한 가지 법칙밖에 없다. 그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 스탕달 -

10.가장 완성된 사랑은 모든 사랑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 사람들이 좋건 나쁘건 가리는 일 없이 모든 사람에게 착한 일을 하는 사람이다.
- 마호메트 -

게시판-격려-사랑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서로에게 격려를 주며 사랑하는 것이 아닐까요?

 


11. 사랑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자기의 정열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이다. 이와 반대로 사랑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은 자기의 정열에 지배를 받는 사람이다.
- 호라티우스 -

12.사랑의 비극이란 없다. 사랑이 없는 가운데서만 비극이 있다.
- 데스카 -

13.사랑 받지 못하는 것은 슬프다. 그러나 사랑할 수 없는 것은 훨씬 더 슬프다.
- M.D.라이크 -

14.그대가 사랑을 거부한다면, 그대도 사랑으로부터 거부당하리라.
- 테니슨 -

15. 사랑이란 상실이며 단념이다. 자기의 모든 것을 남에게 주어 버렸을 때 사랑은 더욱 풍부해진다.
- 구코 -

16. 사랑은 우리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고뇌와 인내에서 얼마만큼 견딜 수 있는가를 보이기 위해서 있다.
- 헤세 -

17.한 사람도 사랑해보지 않았던 사람이 인류를 사랑하기란 불가능한 것이다.
- H.입센

18.아무도 사랑하는 것을 가르쳐 주는 사람은 없다. 사랑이란 우리의 생명과 같이 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다.
- F.M.밀러

19.연애란 남자가 단 한 사람의 여자에 만족하기 위해 치루는 노력이다.
- 풀 제라르디

20.죽음보다 더 강한 것은 이성이 아니라, 사랑이다.
- 토마스 만 (독일 작가)






by우리밀맘마

현모양처도 사치스런 꿈으로 여기며 살아온 사연
아들에게 자부심을 불어넣어준 아빠의 따뜻한 한 마디
시험친다고 고생한 아들, 아빠의 선물은?
너무나 큰 사랑을 보여주신 분, 제가 생각하는 겸손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