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워드 핸드릭스 목사 아들의 자전거를 고치려고 만찬 기도를 포기하다니

좋은가정만들기

by 우리밀맘마 2013. 3. 19. 07:33

본문


아버지와 아들, 하워드 핸드릭스 목사님의 선택, 아들의 어려움을 제일 큰 일로 생각하는 아버지, 아들을 도와주는 아버지



하워드 핸드릭스 목사님과 아들의 이야기에 잔잔한 감동을 받습니다. 유명한 기독교교육학자인 하드워핸드릭스 목사님과 자전거가 고장나 힘들어하는 아들의 이야기,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아버지와 아들이 나누는 훈훈한 정을 느껴봅니다. 이게 아버지와 아들이구나. 하워드 핸드릭스 목사님의 이야기가 여러분에게도 신선한 충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워드 핸드릭스라는 분이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기독교교육학자이면서 목사님입니다. 이 분이 지은 책 " 삶을 변화시키는 가르침"이라는 책은 아마 교회학교에서 교사를 하는 이라면 다 읽어봐야할 정도로 중요한 책입니다. 저도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참 많은 교훈과 감동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하워드핸드릭스 목사님에게 이런 일화가 있습니다. 

하루는 그 지역 기독교인 경영인들이 모여 만찬을 하는 큰 파티에 시작 기도를 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정해진 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집을 나섰습니다. 그런데 마침 나가는 길에 아들이 자전거 앞에서 쩔쩔매고 있는 것이죠. 왜 그런가 하고 가봤더니 자전거 체인이 풀어졌고, 아이가 그걸 고치려고 하는데 잘 되질 않아 화가 잔뜩 나 있는 겁니다. 아들의 어려움을 도와주고 싶은데, 그랬다가는 초대된 파티에 늦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핸드릭스 목사님 이 상황에서 지체하지 않고 겉옷을 벗어제치고는 아들을 도와 줍니다. 혼자선 쉽게 고쳐지지 않았는데, 아빠가 곁에서 도와주니 그 어려웠던 일이 쉽게 풀리네요. 자전거를 고친 아들, 기쁨에 찬 얼굴로 "아빠 고마워요" 하더니 자전거를 타고 쌩하니 친구를 찾아 갑니다. ㅎㅎ


하워드핸드릭스하워드핸드릭스 목사님이 지은 책 삶을 변화시키는 가르침

 




목사님 아들이 떠난 뒤 파티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지금 좀 늦을 것 같으니 다른 분에게 기도를 부탁하고 시작하시면 좋겠다고 양해를 구했습니다. 당연히 파티엔 늦게 도착했습니다. 핸드릭스 목사님을 기다리던 사람들 시간이 되어도 오질 않자 그 자리에 오신 다른 목사님에게 기도부탁을 하고 만찬을 시작하였습니다. 목사님이 도착하니 이미 파티는 시작했고, 많은 분들이 삼삼오오 여기저기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행사 진행자가 늦게 온 핸드릭스 목사님을 발견하고는 아주 중요한 일이 생기셨나봅니다 하고 인사하며 늦게 온 이유를 묻습니다. 그러자 목사님께서 아들의 자전거를 고쳐준 이야기를 사실대로 해줍니다. 그러자 행사진행자 얼굴이 뻥 쪘습니다. 아니 그런 일로~ 그렇게 볼멘 표정을 짓자 목사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네요. 

"집사님 제가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은 죄송합니다. 사과를 드립니다. 그렇지만 이 모임은 제가 늦어도 이렇게 잘 진행될 수 있지만  당시 우리 아들은 제가 도와주지 않으면 안될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바쁘다고 아들의 어려움을 외면할 수는 없잖겠습니까? 그건 아버지로서 정말 중요한 일이거든요"

제가 이 이야기를 듣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답니다. 기도 부탁을 받은 목사님이 만찬 기도보다는 아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씀에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다르구나,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가에 따라서 행동도 이렇게 달라지는구나.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도 그러시겠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상 일에 너무 매여 살다보니 정말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고 살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갖고, 그 어려움을 듣고 기도하고, 함께 마음을 나누는 것보다 중요한 일이 무엇이 있을까요? 너무 중요한 일이라서 뒷전으로 밀려나는 것인가? ㅎㅎ 요즘 직장을 다니다 보니 저도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반성해봅니다.







by 우리밀맘마

자꾸 삐딱해지는 아이, 이것도 엄마 책임인가요?
차인표 북송반대 시위에 참가한 이유 함께 울어주기 위해서라고
기독교 진리, 질문을 해야 신앙이 성장한다고 하네요
연대보증 속히 사라져야할 악법 중의 악법인 이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