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튀김할 때 기름을 튀지 않게 하는 일곱가지 비결 그리고 팁 둘

생활의 지혜

by 우리밀맘마 2012. 9. 25. 06:00

본문


튀김요리, 튀김 바삭하게 하는 법, 기름이 튀지 않게 하는 일곱 가지 비결, 추석 튀김요리 즐겁게 하기

 








이제 추석이 다가옵니다. 슬슬 우리 주부님들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야할 때네요. 그런데 전 작년부터 우리 시댁이 추석명절을 기독교식으로 지내다 보니 추석이 이제 담담해졌습니다. 복잡한 차례상이 아니라 돌아가신 어르신들 영정을 모셔놓고, 그 앞에서 예배를 드립니다. 그리고 예배 후에 당시 가족들이 먹고 싶어하는 음식을 준비해 거하게 가족 식사를 한답니다. 그래서 예전처럼 시댁에서 하루 종일 음식하는 일이 없어졌고, 명절날에 각자 집에서 함께 먹을 음식을 준비해 가져와서 같이 식사를 합니다. 

정말 이렇게 하니 편하긴 한데, 단점도 있네요.예전에는 힘들긴 해도 가족들이 음식을 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 꽃을 피우는 것도 명절에나 할 수 있는 그런 추억이 있었는데, 그런 재미는 사라졌습니다. 대신 윷놀이판 펴놓고, 가족대항으로 놀이에 열중하죠. 상금을 조금 걸어두면 정말 목숨걸고 하는 것 같이 치열합니다. 우리집 명절 풍경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네요.

그래도 명절날 빠지지 않고 해야할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튀김입니다. 오징어든 새우든 하여간 튀김과 전이 있어야 명절 분위기가 나더라구요. 그런데 이 튀김, 하다보면 기름이 튀어서 화상도 입고, 짜증도 나고, 거기다 냄새가 머리와 옷에 배겨 참 힘들게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 오늘은 기름 튀지 않게 하는 방법 7가지와 냄새 제거하는 방법 등의 생활의 지혜를 알려드립니다.


튀김

바삭하게 튀겨진 새우 튀김, 보기만 해도 맛있습니다.




1. 야채나 생선을 튀길 때는 기름에 소금한줌을 넣으면 기름이 튀지 않는답니다.

2. 생선은 양쪽 끝에 밀가루를 묻히고 하시면 튀지 않아요.

3. 튀김옷을 입히기 전에 우유에 살짝 담갔다가 튀김옷을 입히세요. 기름 절대 안튀어요!!우유가 보호막을 생성해 준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우유맛이 나는 건 아니랍니다.


4. 튀김할 때 1회용 위생봉투에 밀가루를 넣고 재료를 넣은 후 공기가 들어가게 부풀려 입구를 돌려 막고 재료를 흔들어 주면 튀김옷이 잘 입는 답니다. 이렇게 튀김옷을 잘 입힌 후 튀김을 하면 기름이 튀지 않습니다.

5. 식빵을 잘게 썰어서 넣어보세요. 식빵이 기름을 흡수해서 튀질 않습니다.  

6. 튀길 재료에 기름을 칠하고 오븐에 구우면 튀긴 것과 거의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름을 발라 오븐에 굽는 경우 기름이 튀거나 하는 위험도 적고, 요리가 끝난 후 버려야할 기름도 남지 않습니다.

7. 이도 저도 힘들면 튀김 전용 냄비에 튀기세요. 그럼 신기하게 기름이 안 튀고, 튀김도 맛있게 잘 튀겨져요. 별로 비싸지도 않답니다.  

8. 쓰고 난 기름에 마늘을 넣어 튀겨두면 다시 쓸 때도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이건 모르셨죠? 한 번 해보세요.

9. 튀김하고 나면 냄새가 이만저만...그럴 때는 양초를 집안 두어군데 켜놓으면 좋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추석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