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빠와 딸이 운동화를 사러갔다,무슨 일이 있었을까?

알콩달콩우리가족

by 우리밀맘마 2010. 8. 28. 06:00

본문


 
 



울 큰 딸과 둘째 딸 이상하게 오늘 따라 아빠를 기다리네요. '딩동~' 초인종 소리에 서로 뛰어 나가 아빠를 맞이 합니다. 흑흑 이건 제 몫인데 딸들에게 뺐겼어요. 이 녀석들이 왜 이러지? 순간 살짝 걱정이 됩니다. 뭔가 꿍꿍이가 있는데, 제겐 말을 하지 않네요. 딸들이 이렇게 아빠를 기다리는 거 분명 돈과 관련이 된 것일텐데, 이번에는 뭣 때문에 이러는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옷을 갈아 입고 나온 남편, 역시나 딸들이 쪼르르 다려나와 팔을 잡고 아양을 떱니다. 그리고는 신발장으로 데리고 가더니 지네들 운동화를 보여주네요. 

"아빠~ 이거 신은지 1년이 넘었거든요. 밑창에 구멍난 거 보이시죠?" 

둘째는 한 술 더 뜹니다. 

"아빠, 저는 일년 반이 넘었어요. 이거 완전 걸레가 되었네요." 

ㅎㅎ 그러면 그렇지. 울 남편 아이들 이야기를 듣더니 고개를 끄덕이며, 그래 내일 수업 마칠 때 전화해라, 그렇게 덜컥 약속을 잡아버립니다. 이 녀석들 나랑 같이 가면 자기들 원하는거 안 사줄 것 같으니 이렇게 아빠를 꼬신 것이죠. 

다음 날, 밤 늦게 큰 딸과 남편이 함께 들어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아빠 얼굴은 우거지상인데, 딸은 춤출듯이 행복한 모습으로 들어오네요. 물론 양손에 새신발이 든 종이 팩을 한 아름 들고 들어옵니다. 둘째 히야는 같이 가지는 않았지만 우가가 히야 맘에 들만한 것을 사진으로 찍어 폰으로 전송해주어서 그렇게 골랐다고 하네요.

한 밤 중에 갑자기 패션쇼가 진행됩니다. 먼저 히야가 신발을 보더니

"우와~ 폰으로 본 것보다 실물이 훨 이쁘네. 마음에 든다"

그러면서 신발을 신고 이리저리 포즈를 취해봅니다. 그러는 사이 우가의 신발이 공개되었습니다. 우가의 신발을 본 히야, 눈이 똥그레지면서 말합니다.

"와~ 언니 대박이다. 정말 멋지다."

동생의 감탄사에 고무됐는지 우리 우가 이 신발을 얻기까지 얼마나 고생했는지를 알려줍니다. 부산대학교 앞을 얼마나 돌아다녔는지, 그리고 이 신발을 어떻게 발견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아빠가 이 신발을 사기까지 얼마나 오래 버텼느냐는 것까지.. 둘이서 작은 방에 틀어박혀 깔깔대며 난리네요. 그런 소리를 얼핏 듣고 있던 울 남편 더욱 울상입니다. ㅎㅎ 사태가 이렇게 돌아가니 정말 궁금하데요. 그래서 조용히 남편에게 물었습니다.

"저거 얼마짜리예요? 비싸죠?"

남편, 아주 떱떨음한 표정으로 대답합니다.

"응~ 엄청, 두개 합해서 20만원도 더 줬다. 무슨 신발이 이리 비싸냐? 내가 뉴욕에서 나** 전문매장을 들렀거든. 그런데 평균적인 가격이 40-60불정도더라. 아주 비싼 것은 100불 이상인 것도 있지만 그런 제품은 많지 않더라구. 그리고 우가가 요즘 한참 유행인 제품이 'N'자가 적힌 제품이라고 보여주던데, 그거 미국에서는 아주 흔한 메이커였거든. 가격도 나*키보다 더 저렴하게 적혀있던데, 여기선 엄청 비싸더라.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미국서 아이들 운동화나 사올걸..20% 할인한 가격이라는데..후와 계산하는데 손이 다 떨리더라."


 
 


울 남편 좀 변했습니다. 지금 신고 있는 울 딸들 신발, 모두 나** 구요, 둘 다 10만원이 훌쩍 넘는 것들이거든요. 그 때는 아주 기분좋게 사주더니, 그 때의 일은 까맣게 잊고, 지금 이렇게 흥분하는 걸 보니, 아마도 미국의 가격표가 아직 머리에 강하게 남아있나 봅니다. 그래도 남편편을 들어야겠죠? 그래서 모르는체 하고 말했습니다.

"그러게 왜 그리 비싼 걸 사줘요? 좀 싼 것도 있을텐데.."

그러자 남편 정말 억울하다는 표정으로 말합니다.

"있었지.. 처음에 그걸 신어보데. 가격을 물었더니 8만원이 좀 넘잖아. 넘 비싸다 싶어 우가에게 바람을 넣었어. 그거 별로라구. 그랬더니 지도 그렇게 마음에 들지는 않았는지 순순히 내려놓더니 다른 매장으로 가더라구. 그런데 분명히 근처에 나** 할인매장이 있었거든. 그새 그게 없어졌나봐, 매장에 할인하는 제품이 있기는 한데 그게 우가 눈에 들어오겠어? 그렇게 둘이 한 시간을 헤맸는데, 마지막에 정말 지 맘에 딱 든게 보인거야. 그런데, 가격표를 보니 그냥 처음에 고른거 그거 살걸..막 후회가 되더라. 이건 그 가격에 절반을 더 붙인 가격이데..그래서 안된다고 했지. 그 옆에 좀 저렴한 것이 있어서 그거 사라고 몰아붙였어. 신어 보더니 맘에 안든다는 거야. 그냥 신으면 맘에 들게 되어 있다고 계속 밀어붙여서. 그렇게 둘이서 옥신각신 하는데, 그 종업원이 우리 둘이 그러는 모습을 보는데, 표정이 있잖아~"

"표정이 어땠는데요?"

"결국은 아빠가 질텐데, 그냥 빨리 백기 드시죠? 이런 표정이잖아. 그것도 얄미워서 더 버텼어. 이거 사라. 아빠 눈에는 이게 훨 이뻐보인다. 딴 건 니 돈 보태서 사라. 이렇게 계속 버텼지.그랬더니 우가가 비장의 한 수를 꺼내더라. 그냥 그 한 수에 내가 맥없이 무너졌어."

정말 궁금하더군요. 말빨은 울 남편도 알아주는데, 도대체 우가가 뭘로 공격했길래 한 방에 무너졌을까? 제가 넘 궁금한 표정으로 남편을 바라보았습니다.

"이 녀석이 이렇게 말하잖아. 아빠, 아빠 말대로 아빠가 원하는거 신을 수 있어요. 그런데 기왕 돈쓰시는 거, 이쁜 딸이 신발 신을 때마다 너무 고마워서 아빠 사랑해요, 그렇게 신발을 신는 것과 신발 신을 때마다 '힝~"  이렇게 표정 구기면서 신발을 신는거 어느 쪽이 좋으세요? 그래도 이거 일년은 신을텐데, 아빠가 선택하세요. 이러잖아.."

ㅋㅋㅋ 순간 힝~ 하는 우가의 표정이 뇌리를 스치면서, 울 남편 그 표정에 그냥 넘어갈 수밖에 없겠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남편의 말을 듣고 그냥 쓰러졌습니다. 울 남편도 우가에게는 안되네요. 정말 울 우가 말빨 대단합니다. ㅎㅎ




 



즐겁고 행복한 주말되세요.
추천과 댓글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