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모와 아이 사이_부모가 꼭 익혀야 할 다섯가지 교육 방법

교육과 좋은부모되기

by 우리밀맘마 2021. 8. 2. 21:45

본문

자녀와의 대화를 고민하는 부모에게 제가 꼭 권하는 필독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하임 G.기너트가 지은 '부모아 아이 사이' 입니다. 이 책 외에도 기너트의 사이 시리즈는 몇 권이 더 있는데 모든 책을 다 읽어보길 권합니다. 읽는만큼 부모의 능력이 향상됩니다. 

아래는 기너트가 이 책을 쓴 서문의 내용과 자녀와의 대화 또는 자녀교육의 가장 중요한 핵심을 정리한 것입니다. 

 

 

부모를 교육하는 교사인 하임 G. 기너트는 부모와 교사가 어린이를 대하는 방법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기너트는 따뜻한 마음으로 아이들과 대화를 나눈 것이 자신이 어린이 심리치료사의 활동에 가장 중요한 치유책이었음을 말한다. 상대(어린이)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대화를 나누어 병든 어린이들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면기너트의 이러한 마음은 본서에 잘 스며있다.

 

기너트는 본서를 통해 부모들이 좀 더 다정한 마음과 좀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아이들을 대하고, 어린이들이 자기감정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를 인식하고, 그들의 감정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본서를 저술했다.

 

그는 부모들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요구한다.

 

- 모욕을 느끼지 않고 규칙을 지키게 하는 법

- 인격을 훼손하지 않고 비판하는 법

- 판결을 내리지 않고 칭찬하는 법

- 마음에 상처를 주지 않고 분노를 표현하는 법

- 감정과 지각, 그리고 의견에 대해 왈가왈부하지 않고 인정하는 법

 

기너트는 아이들과의 대화를 나누는 부모들에게 발상이 전환이 일어나기를 소망한다. 부모와 자녀는 인격 대 인격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가장 밀접한 관계이다. 그래서 기너트는 이 땅의 부모에게 이 한마디를 전하고자 한다.

 

"부모가 되지 말고, 부모로서 인간이 되시오"

 

by 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