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민턴 국가대표 선발 심사에서 부정이 의심된다며 이에 대한 진상조사를 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이번 국가대표선수 선발 심사에서 부정이 의심되는 부분들이 상당 부분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의혹의 단서가 될 충분한 이유에는 국가대표선수선발 발표일인 1월 23일까지는 극도로 보안이 필요했던 선발자 명단이 대회가 한창 진행 중이던 둘째(1월 19일) 날 *모 심사위원의 특정 선수 거론 등 부적절한 발언이 본 대회에 참가한 저희 팀 지도자로부터 전해 듣게 되었는데 이미 특정팀 선수의 국가대표 선발이 정해진 듯한 발언에 따른 소문들로 급속히 퍼져나갔고, 더더욱 이해할 수 없었던 것은 선발전이 치러지기도 전 KGC 소속팀 모 선수가 선발된다는 말들이 선수들 사이에는 이미 공공연히 떠돌고 있었습니다.
정말로 처음엔 루머이려니 생각하고 있었는데 소문대로 모 선수는 선발자 명단에 최종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
라며 국민청원을 제기한 이유를 밝혔다.
아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려진 내용
www1.president.go.kr/petitions/596126
체육계의 부정부패는 정말 심각한 것 같습니다. 협회라는 이름을 붙인 단체 치고 부정과 비리에 연루되지 않는 기관이 없는 듯 보일 정도입니다. 이번에 배트민턴 협회의 부정 의혹을 철저하게 파헤치고 조사해서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또 협회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조처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그리고 정은경 선수 힘내세요.
by 우리밀맘마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