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경에서 찾는 그리스도인의 성공관

영혼의 양식

by 우리밀맘마 2019. 7. 18. 11:12

본문

 

인생의 진정한 만족과 성공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목표에 내 기대치를 설정하고, 

내게 주신 달란트만큼을 사용하여, 하나님의 방법으로 도달하는 것입니다. 


크리스천 가운데는 세상의 성공관을 따라 성공의 기준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성공관과 하나님의 성공관은 다릅니다. 

세상의 성공관은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기준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첫째, 남들과 비교해서 우위에 서는 것입니다. 

친구들보다 잘 되는 것, 주변 사람들보다 잘 되는것, 같이 출발했던 사람들보다 잘 되는것 등 을 성공으로 보는 것입니다.


둘째, 과거의 나보다 나아지는 것입니다.


세째, 자신이 정한 기준과 목표를 초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세가지는 올바른 성공의 기준이 아닙니다. 우리는 한계를 지닌 존재이며, 우리의 기준도 변해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준의 성공은 언제든지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리스천의 성공의 기준을 성경속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천의 성공이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인정받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서게 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을 평가하실 것입니다. 그때 우리는 우리의 인생이 성공한 것인지 평가받게 될 것이고 그리고 매순간, 매 사건마다 하나님께 평가받게 될 것입니다.


인생평가에 대한 하나님의 기준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우리 각자에게 주어진 달란트에 100%에 도달했는가 하는 것입니다. 

다섯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다섯 달란트를 두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두 달란트를, 한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한 달란트를 남기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다른사람과 비교하지 않는 절대적인 평가 기준을 가지고 계십니다.


다른 하나는 목표에 다달하는 과정에 있어서 하나님의 방법 즉 정직, 땀, 섬김, 사랑등을 사용했는가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만드시고 우리 각자에게 목표를 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할때, 다른 사람, 과거의 나, 내 기준과 목표에 미달한다고 하여도, 그리고 실패처럼 보이는 결과를 가졌다 할지라도 내 마음에는 자족과 감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 인생의 주인께서 나를 이미 인정하셨기 때문입니다.


크리스천의 성공의 기준은 먼저 하나님께서 내게 원하시는 목표를 발견했는가, 

그리고 이것에 도달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방법만을 사용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는가가 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을 성공의 기준으로 최선을 다해온 크리스천이 있다면 하나님 앞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인생을 살아 가기위해 자신의 성공관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야 할 것입니다.

 

 

by 우리밀맘마

저의 동맹블로그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