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스 잘하면 건강에 좋은 여섯 가지 이유

사랑과 연애

by 우리밀맘마 2017. 8. 30. 14:26

본문

키스 문명 최고의 선물 



프랑스의 명물은 에펠탑도 세느강도 아니라 바로 키스라고 합니다. 문명 최고의 선물인 키스, 프랑스의 연인들은 키스와 차가운 물만 있으면 살아갈 수 있다고 말할 정도로 키스하는 문화가 발달되어 있다네요. 


영국과 미국에는 키스를 가르치는 학교도 있다 합니다. 

영화배우들과 그 지망생들이 주된 학생이지만 일반인들도 더러 수강한다고 하네요. 


세익스피어는 키스를 '사랑의 도장'이라 표현했듯이 키스의 의미는 '사랑'입니다. 

사랑을 전제한 키스는 우리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도록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어떤 이는 산삼보다 좋은 키스라고 말합니다. 

정말 키스가 산삼보다도 더 좋은 약효를 낼 수 있을까요? 

달콤한 키스는 만병통치약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키스의 효능 어떤게 있을까요?  




1.치아 건강에 좋다


미국 치과협회의 매슈 매시너 박사에 따르면 오랫동안 키스를 하면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주는 특수한 침의 성분이 만들어집니다. 키스를 자주하면 침을 많이 분비하게 되고 이 타액들이 치아 속 플라그를 씻어내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키스가 격렬한 운동만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칼로리를 소모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열정적인 키스를 30분간 하게 되면 12㎉의 열량을 소모시킨답니다. 



3. 통증을 덜어준다


근육통의 원인은 혈관이 너무 심하게 수축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키스를 하면 체내 혈관을 느슨하게 풀어줘 근육 경련이나 두통·복통을 예방·완화할 수 있고, 특히 생리통이 심할 경우 키스는 이를 완화시켜주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키스하면 뇌에서 '뉴러펩티아드'라는 물질이 분비되어 몰핀 주사를 맞는 효과가 있습니다. 



4.노화 방지를 돕고, 얼굴선을 아름답게 한다. 


키스는 안면 근육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격렬한 키스를 하게 되면 목과 턱 근육이 활발하게 움직여 얼굴 선이 점차 날렵해 진다는 것이죠. 



5.스트레스를 없애준다 


감정이 듬뿍 담긴 키스는 몸속에서 스트레스를 자극하는 글루코콜티코이드 라는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6.면역 체계를 향상시킨다


임상 심리학자인 헬렌 프리드만 박사는 자주 키스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든 종류의 감염성 박테리아에 대항하도록 돕는 화학 물질이 만들어진다고 밝혔습니다. 


 

by 우리밀맘마

저의 동맹블로그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