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이트데이,좋아하는 사람 아니어도 주는 사탕은 받아오는 울 딸

알콩달콩우리가족

by 우리밀맘마 2016. 3. 14. 11:27

본문

화이트데이,좋아하지 않아도 주는 사탕은 받아오는 울 딸의 심리 

 

 

 

오늘 화이트데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탕 선물 받으셨나요?

울 남편 올해는 화이트데이 사탕 기대하지 말랍니다.

발렌타인 데이 때 울 집 여자들 아빠에게 초코렛 선물 아무도 안했거든요.

그런다고 삐지냐? 칫~~

그런데 막내는 그런 아빠에게 선전포고 하고 등교했습니다.

 

"아빠, 난 초콜렛 안줬어요, 아빠는 사탕을 줘야해. 왜냐하면 난 사탕을 기다릴거니까, 알았찌?"

 

요러고는 갑니다. 울 남편 막내의 그 말에 뭐가 그리 이쁜지 그저 입이 찢어지네요.

 

오늘은 오래 전 화이트데이 때의 일을 써봅니다. 울 아이들이 초등학교 다닐 때니 꽤 오래 됐네요.

 

 

 

우리 가족은 항상 발렌타인데이에도 화이트데이에도 가족끼리 작은 선물을 서로 나눈답니다.

꼭 그렇게 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의미 있는 날에 서로 준비해서 나누는 것이 그리 나쁜 것 같지는 않아 서로 챙겨주지요.

이번 발렌타인데이에 저는 남편에게 줄 작은 초코렛을 준비했답니다.

그런데 뭔 초콜렛이 그리 비싸데요? 작은 거 세 개 집어넣어놓고, 가격은 4천원씩이나 하더군요. 거의 포장값인듯..

그래도, 그저 저의 사랑의 표현을 한다는 뜻에 준비했답니다.

그리고 아이들 것도 같이 준비를 했습니다. 울 딸들도 아빠와 뚱이꺼를 준비해서 주더군요.

이제 우리 여성들이 선물을 받아야할 화이트데이가 다가왔습니다.

 

울 남편은 항상 바쁘답니다. 그래서 화이트데이나 무슨 기념일 이런 거 잘 못챙기거든요. 그래서 저랑 울 이삐는 아빠가 기억하고 사탕을 사올 것이라는 기대는 이미 하지 않는답니다. 대신 아예 전화를 해서 아빠를 깨우쳐주죠. ㅎㅎ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는 아빠, 드뎌 이삐가 전화를 합니다.

 

"아빠~ 오늘 화이트데이예요."

 

"ㅎㅎㅎ 오늘이 화이트데이야. 알았어. 아빠가 맛난 사탕 사가지고 갈께."

 

 

 

 

그런데요. 아이들은 더 재밌습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코렛을 주는 날이고, 화이트데이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주는 날이잖아요.

그런데 초코렛과 사탕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남자니 여자니 그런 건 중요하지 않나 봅니다.

발렌타인데이 때나 화이트데이 때에도 그냥 사고 싶은 사람이 사고 주고 싶은 사람에게 주더군요.

화이트데이이지만 울 아들도 막대사탕을 여러개 받아서 먹고 있네요.

울 이삐도 여자친구들에게 여러개 받아서 먹었답니다. 그래서 제가 이삐에게 얘기했지요.

 

"이삐야. 사탕은 이미 먹었으니. 아빠에게 아이스크림 사오라고 하면 어떨까?"

 

"좋아. 제가 전화 할께요."

 

조금 있으니, 울 첫째 우가와 둘째 히야가 교회에서 왔습니다. 

무슨 일인지 울 히야 입이 뿌루퉁하게 나와 신경질적으로 말합니다. 그런 히야를 우가는 아주 재밌다는 듯이 보고 있구요. 

 

"왜 하필이면 그애가 나를 좋아하냐구요. 아이~."

 

이야기를 들어보니 오늘 히야를 좋아한다며 누가 사탕을 한 바구니 주었는데

 

히야는 그 애를 별로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답니다. 도리어 그 애 말고 사탕을 받았으면 싶은 오빠가 있었는데 그 오빠는 우리 히야의 마음도 모르고 ...에구 ~~~

 

그런데 재밌는 것은 그렇게 싫어하는 그 남자아이가 준  사탕바구니를 받고 가져왔네요.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다면서 사탕은 받아오는 울 딸.ㅋ 그래서 제가 슬슬 시비를 걸었지요.

 

 

"히야, 좋아하지도 않는데, 왜 사탕을 받아~. 싫으면 정확하게 표현을 해야,

그 애도 단념을 할 꺼 아니야. 괜히 사탕 받아서 그 아이 착각만 키우게 하는 거 아냐?"

 

"그래도 성의를 봐서, 사탕은 받아야죠."

 

"그럼, 계속 쫓아다니면 성의를 봐서 함 사귀어야 겠네."

 

"어~ 그건 아니죠. 엄만 내가 그 아이랑 사귀길 바래요."

 

"아니, 너가 그리 싫다면, 그 아이가 기대하지 않게 사탕을 받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거지.

그 아이도 자기 집에서는 소중한 아들인데."

 

"그래도 사탕은 받아야죠. 주는데, 왜 안받아요."

  

 

 

그러자 곁에 있던 우가도 히야의 말에 맞장구를 칩니다. 주는 사탕은 받아와야 한다구요. 

전혀 좋아하지 않는 남자아이가 주는 사탕도 받아야 한다고 하는 아이들..이건 좀,

 

 

 

 

저녁이되자 울 남편 맛난 아이스크림 두 상자를 사왔답니다.

안에 낱개로 포장된 아이스크림 있잖아요? 하나는 초코아이스크림, 또 하나는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 그렇게 사왔네요.

그 중 한 상자를 저에게 주며,

 

"이거 다 당신꺼야, 내 사랑 알지?"

 

그렇게 말하는데, ㅎㅎ 제가 좀 닭살이 돋더군요. 그리고 하나는 이삐를 주면서

 

 "이건 이삐꺼~ 사랑해"

 

그러면서 볼에 뽀뽀까지 해주네요. 씨~ 그러자 옆 방에 딴 짓하고 있던 큰 딸들이 우루루 몰려와서는

 

 "아빠, 내꺼는?" 

 

이러니 울 남편 순간 당황합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태도를 바꾸며, 여보 이거 절반만 당신꺼, 이삐야 너도 절반만 니꺼다,

ㅎㅎ 그러자 아들이 아빠에게 말합니다.

 

"아빠 내껀 없어요?"

 

"야, 넌 남자잖아?"

 

"아빠 어떻게 제가 남자예요? 전 이렇게 이쁜 딸인데요.. 저도 주세요~~"

 

그러면서 온갖 아양을 떱니다. 아이스크림을 위해 아들 자리도 박차버리는 우리 아들, ㅎㅎ

그렇게 식탁에 둘러앉아 자기가 먹고 싶은 것을 골라서 아주 행복한 모습으로 먹었답니다.

이건 비밀인데요, 울 남편 잇몸이 좋지 않아서 아이스크림 못먹거든요.

우리가 맛나게 먹는 모습 보며, 침만 삼키네요. ㅋㅋ

 

 

오늘 행복한 주말되세요. 가실 때 추천하는 잊지 마시고, 댓글도 부탁드려요^^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