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리과정의 진실 박 대통령은 정의당의 주장처럼 거짓말을 하고 있나?

복지와 보육정책

by 우리밀맘마 2016. 1. 29. 16:32

본문

누리과정에 대한 정의당의 반격, 정의당 카드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누리과정에 대한 거짓말을 멈추십시오"

 

 

제가 최근 계속해서 누리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다람쥐챗바퀴 돌듯이 매년 반복되는 누리과정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분석하고 그 해법을 찾기 위해 시작해보았습니다. 그래서 3회간 연속으로 포스팅하고 있구요. 아래는 제가 포스팅한 글입니다.

 

누리과정 예산 편성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알면 다쳐!

보육대란의 중심에 선 누리과정 보육료 어떻게 집행되길래 이 난국인가?

보육대란 원흉이 된 누리과정 예산 지방의회의 분탕질로 오리무중

 

그런데 오늘 정의당에서 누리과정에 대해 아주 속시원하게 전모를 밝히고 있네요.바로  <박근혜 대통령은 누리과정에 대한 거짓말을 멈추십시오>라는 제목의 카드뉴스를 만들었습니다.

 
정의당에서 제작한 뉴스카드는 박 대통령과 정진후 정의당 원내대표의 대화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박 대통령의 발언을 정 원내대표가 조목조목 반박하는 대화체로 되어 있습니다. 

 

 

정진후_정의당대표

 


좀 더 세부적인 내용으로 들어가면 정의당은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이 강변하는 ▲작년까지 누리과정에 아무 문제가 없었다는 주장 ▲누리과정이 교육청의 법적 의무라는 주장 ▲정부가 누리과정 예산을 이미 다 지원했다는 주장 ▲예비비 3천억을 선별배정하겠다는 주장 ▲교육감들이 무책임하다는 주장 등을 조목조목 반박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정의당이 제작한 카드뉴스입니다. 

 

 

 

 

 

 

새누리당은 정부에서 누리과정 예산을 보내주었다고 주장하고, 정의당은 안줬다고 주장합니다.

어느 쪽 말이 맞을까요?

 

 

 

제가 네번째로 포스팅할 내용이 바로 이겁니다.

최경환 부총리는 누리과정 예산을 전액 지원했다고 하는데, 과연 이것이 사실인지 따져보는 것입니다. 거의 자료 정리가 되고 있는데, 현재 제가 수집한 자료를 보면 이번 정부는 정말 꼼수의 달인이다 생각합니다.

 

 



 

 

by우리밀맘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