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왕짜증 신종인류 답정너, 내가 답정너가 된 사연

알콩달콩우리가족

by 우리밀맘마 2013. 3. 22. 06:00

본문

답정너, 신인류 답정너는 누구인가? 내가 답정너가 된 사연


신종인류 답정너가 떴다. 답정너가 뭘까? 난 처음에 답장녀라고 하는 줄 알았는데 인터넷을 뒤져보니 답정너라고 한다. 신종인류 답정너, 답정너에는 항상 왕짜증이라는 말이 수식어처럼 붙는다. 도대체 얼마나 사람을 짜증나게 하길래 왕짜증이란 수식어가 붙을까? 우리밀맘마가 당정너가 된 사연을 소개합니다.



오늘 저녁 시장보러 가야하는데 이런 핑계 저런 핑계 대다가 그냥 시간이 지나 재래시장은 이미 문을 닫아버렸습니다. 전 재래시장을 많이 애용합니다. 볼거리도 많고, 시장보러 갈 때면 남편이랑 같이 가는데, 둘이 손잡고 시장보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조금 주책이다 싶지만 ㅎㅎ 그래도 전 남편 손잡고 돌아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울 남편 제게 한 손은 뺏기고, 또 한 손엔 시장본 비닐을 쥘 수 있는대로 쥐고 다니다, 너무 많으면 그제서야 제가 한 손을 놓아줍니다.

오늘은 그 재미를 못하게 생겼네요. 내일 갈까 하다가 냉장고가 텅비어 내일 아침 아이들 눈총을 받을까 걱정되어 근처 중대형 마트를 가기로 하고 남편에게 전화했습니다. 다행히 함께 가주겠다네요. 대신 사무실에서 먹게 주스를 사준다면이라는 단서를 붙입니다. 뭐 그정도야..울 우가도 뭘 살 것이 있다고 따라나서네요. 그렇게 울 부부와 큰 딸 이렇게 셋이서 시장을 봤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길, 갑자기 제가 놀이치료사 자격증 합격한 사실이 생각나더군요. 한 달 전 시험을 쳤고, 그 결과가 오늘 발표되었습니다. 아까 남편에게 전화할 때부터 말하려고 입이 근질근질거렸는데, 딴 말 하다 깜박 잊어버린 거 있죠? 또 시장본다는 생각에 갈 때도 잊고, 돌아오는 길에 생각이 납니다.

"여보, 나 있지? 놀이치료사 합격했다!"

"그래? 오~ 축하해, 열심히 공부한 보람이 있네."


답정너의 문자 인터넷에 떠도는 답정너 퇴치법이라는 글 일부를 캡쳐했습니다. 짜증나는 말을 시작하니 메시지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를 입력하는 것으로 더 할 말을 못하게 사전 차단하는 것이랍니다.

 




울 남편 축하한다는 말에 기분이 급 좋아지면서 다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런데 점수가 너무 안나왔어. 60점이 커트라인인데 78점 밖에 안나왔어"

그러자 울 남편 바로 이렇게 말해줍니다.

"78점이면 잘 나왔네, 그 시험 합격하기도 힘들다고 하두만..78점이면 고득점이네. "

ㅎㅎ 남편이 이렇게 말해주니 제가 신이납니다. 그래서 묻지도 않은 이야기를 신이나서 해줬죠. 어떤 과목은 좀 쉬웠는데 그건 90점이 넘게 나왔고, 이 과목은 공부를 좀 많이 했는데 점수가 짜게 나와서 속상했다는 둥..이렇게 제가 말하길 시작하자 울 큰 딸 갑자기 까르르 웃으면서 말합니다.

"엄마, 요즘 신종인류가 나왔는데, 답정너라고 해요. 근대 엄마가 답정너야 ㅎㅎ "

오잉~ 답정너? 무슨 말이 이런 말이 다있냐? 답정너는 뭔대?

"그거 진짜 짜증나는 인간인데, 답은 정해져 있으니 너는 내가 하는 말에 예라고만 해 라는 뜻입니다."

ㅋㅋ 가만 들으니 정말 제가 답정너네요. 울 남편 제가 원하는 정답을 정확하게 이야기 해줬고, 저는 그게 너무 좋아서 열심히 떠벌리고 있었네요. ㅋ 그러고 보니 울 남편, 저랑 20년을 살다보니 제가 원하는 답이 뭔지 제대로 알고, 척척 대답해주는 정답남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울 집에 남자 하나 더 있거든요, 자칭 사춘기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셋째 울 아들, 지금 중 3입니다. 저녁에 제가 합격한 것을 확인하고 아들에게 합격했고, 점수가 78점이라고 자랑했더니 이 녀석 하는 말이

"엄마 커트라인이 60점이라면 그 시험 별거 아니라는 말이잖아요. 그런 시험 78점 받았으면 그리 자랑할 건 아니라고 봅니다. 뭐 시험친 사람 다 합격했겠네요."

이러면서 제 염장을 지릅니다. 그래 오냐 이녀석, 엄만 별 어렵지 않은 시험에 78점 밖에 못받았다. 너 이번 중간고사 치고 난 뒤 한 번 보자. 별로 어렵지 않은 중삼 중간고사니 넌 최소한 98점은 받아와야 이 엄마가 해주는 밥을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엄마는 그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답정너가 한 을 품으면 어떻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마..







by 우리밀맘마

한국의 부부,나이들수록 남편이 심하게 착각하고 있는 불편한 진실
부부성관계 자주할수록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
결혼기념일 남편과 데이트 나가다 15분만에 싸우고 돌아온 사연
 엄하기만 했던 네 아이의 아빠 눈물로 후회한 사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