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타민A,B 음식으로 섭취하는 방법과 빈혈 예방법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17. 7. 5. 22:30

본문

음식물 가운데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는 중 하나가 비타민입니다.  


먼저, 우리들의 식사에서 부족되기 쉬운(특히 여름) 비타민 A는 고운 피부나 좋은 시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또 질병에 애한 몸의 저항력을 기르기 위하여 없어서는 아니 되는 것으로, 당근, 고구마, 호박, 시금치 등 녹황색 야채에많이 들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금치에 들어 있는 수산이 요로 결석의 원인이 된다고 걱정하는 경향이 있지만, 보통의 양을 생으로 먹으면 염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복합 비타민 B는 건강한 신경, 충분한 식욕과 소화에, 또 몸의 성장을 위하여 없어서는 아니되는 중요한 것입니다.  그것은 또 피로를 예방해 줍니다.  


이정백 곡류, 녹색 야채, 유제품, 대두 제품, 콩류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합니다.  이 외에도 몸에 중요한 비타민이 많이 있는데, 우리는 필요한 비타민을 취하는  데 있어서 비타민제가 아니라 반드시 식품에서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서, 비타민 B12는 콩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빈혈이 되지 않으려먼 콩을 멱어야 한다는 것이 상식처럼 되어 있습니다. 




빈혈을 개선하기 위해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많고 오염도가 높은 동물의 간장에만 의존해서는 곤란합니다.  


평상시부터 


① 균형잡힌 식사를 1일 3회 정확하게 취하고, 

②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취할 것, 

③ 위장의 상태를 조절하고, 특히 위산이 충분하도록 할 것,

④ 철분을 잘 섭취하여 비타민 C를 위할 것이며, 

⑤ 조혈 성분을 많이 함유한 식품인 배아(胚芽), 오트밀, 쌀겨, 메밀, 깨, 땅콩, 대두 및 그 가공품, 잠두콩, 녹황색 채소, 아스파라가스, 양배추, 말리 표고버섯, 해초, 매실, 검포도, 생과일 등을 충분히 섭취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by 우리밀맘마

저의 동맹블로그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